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화성시인재육성재단, 2020년 화성시 산하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달성

공유
0

화성시인재육성재단, 2020년 화성시 산하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달성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로고이미지 확대보기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로고

경기도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이 ‘2020년 화성시 산하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1등급을 달성했다.

20일 화성군에 따르면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화성시에서 산하기관의 청렴도 제고를 위해 각 기관이 추진하는 반부패 활동과 성과를 5개 등급으로 평가하는 제도로, 2018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화성시는 2020년 부패방지 시책평가를 위해 화성시 산하 7개 기관이 2019년 7월부터 2020년 6월까지, 총 1년에 걸쳐 실시한 부패방지 활동 추진 실적을 평가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부패취약분야 개선, 부패방지 제도 운영 등 총 9개 단위과제 중 7개에서 만점을 받아 최종 94.0점을 획득했다. 전년대비 19.9점 향상하여 최고 점수 향상 기관이 되었다.

특히, 윤리경영팀을 신설하고 직장 내 괴롭힘 예방·대응 규정, 갑질 근절 가이드라인 제정 등 청렴시스템 구축을 위한 제도마련에 집중한 점과, 전 직원이 참여하는 청렴정책을 전개한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김태호 대표이사는 “진정한 청렴은 시민의 신뢰를 받을 때 이룰 수 있다. 직원들의 청렴실천 의지를 토대로 우수한 점은 더욱 강화하고 미흡한 점은 보완하여 신뢰받는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을 구현하겠다.”라며 신뢰받는 교육재단 실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정성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wj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