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Y톡톡] 주목할 만한 대마초 주식 7개 종목 뭔가?

공유
12

[NY톡톡] 주목할 만한 대마초 주식 7개 종목 뭔가?

미국 미네소타 주 옷세고의 한 온실에서 재배되고 있는 의료용 대마초의 모습.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미네소타 주 옷세고의 한 온실에서 재배되고 있는 의료용 대마초의 모습. 사진=뉴시스
최근 유에스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가 대마초 주식 7개 종목을 소개했다.

이 매체는 미국 금융서비스 회사 캔터 피츠제럴드의 애널리스트 파블로 주아닉의 보고서를 인용 올해 대마초 주식이 저조한 성적을 내고 있지만 다시 성장궤도로 복귀할 준비가 되었다고 전했다.
1. 오로라 대마초 ( ACB )

오로라 대마초(Aurora Cannabis)는 지난 2 년 동안 가장 실적이 좋지 않은 주요 대마초 주식 중 하나였다.

이 회사는 최근 투자자들에게 과거 인수 와 관련된 회계 4분기에 최대 14억 달러의 영업권 손상비용을 기록 할 것이라고 알렸다.

주아닉은 회사의 업데이트 된 지침은 가장 최근 분기에 시장 점유율이 줄었지만 캐나다의 합법적 생산자들이 통합주기에 진입함에 따라 오로라가 장기적인 주요 승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캔터 피츠제럴드는 오로라 주식에 대해 투자등급 비중확대와 13.28 목표주가를 제시하고 있다.

2. 아프리아 ( APHA )
캐나다 대마초 생산자인 아프리아(Aphria)는 4분기 실적 보고서를 통해 투자자들을 실망시켰다. 수익은 1년 전보다 18 % 증가했지만 3분기에는 5%에 ​​불과했다.

다른 대마초 주식과 마찬가지로 아프리아도 분기 동안 거의 5000만 달러의 손상 비용을 기록했다.

주아닉은 주요 수치가 그다지 인상적이지 않을 수 있지만 아프리아의 27% 연속적인 레크리에이션 대마초 판매 성장은 캐나다 동종업종의 평균 성장률을 3배로 늘렸다.

캔터 피츠제럴드는 아프리아 주식에 대해 투자등급 비중확대와 9.48달러의 목표주가를 가지고 있다.

3. 크레스코 랩스 (CRLBF)

크레스코 랩스는 일리노이 주에서 시장 지배적 사업자로 주정부는 2024 년까지 연간 매출이 1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주아닉은 2분기에 크레스코의 42% 연속 매출 성장이 MSO(병원경영지원회사·Management Services Organization)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Origin House 인수는 시장 점유율 높일 것으로 전망했다.

캔터 피츠제럴드는 크레스코 주식에 대해 투자등급 비중확대와 15달러 목표가를 가지고 있다.

4. 큐럴리프 홀딩스 (CURLF)

큐럴리프는 23개 주에서 운영되는 미국 MSO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분기에 회사는 142%의 매출 성장과 180%의 총이익 성장을 성적표를 내놨다.

요즘 대마초 공간에서는 이익이 나오기 어렵 기 때문에 큐럴리프의 43% 총마진이 인상적이다.

캔터 피츠제럴드는 큐럴리프 주식에 대해 투자등급 비중확대와 18달러 목표가를 제시하고 있다.

5. 그린 썸 인더스트리즈 (GTBIF)

그린 썸 인더스트리즈는 캘리포니아와 플로리다를 포함한 12개 주에서 48 개 매장을 운영하는 미국 MSO입니다.

2 분기에 그린 썸은 167.5 %의 매출 성장을 발표했다. 실제로 이 회사는 2019년 전체보다 2020년 상반기에 더 많은 수익을 냈다.

주아닉은 그린 썸이 가장 최근 분기에 거의 30% 조정 된 에비타드(EBITDA: 이자·세금·감가상각비 차감 전 이익) 마진으로 운영되는 가장 수익성이 높은 MSO라고 말한다.

그린 썸은 또한 2 분기에 3,300만 달러의 영업현금흐름을 창출했다.

캔터 피츠제럴드는 그림 썸 주식에 대해 투자등급 비중확대와 27 달러 목표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6. 오가니그램 홀딩스 ( OGI )

오가니그램 은 캐나다의 소규모 공공 대마초 생산 업체 중 하나다.

회사의 3분기 실적 보고서는 수익이 1년 전에 비해 27 % 감소한 점을 감안할 때 투자자들에게 실망을 안겼다. 동시에 비용상승으로 1년 전 580만 달러의 이익에 비해 분기에 187만 달러의 EBITDA 손실이 발생했다.

주아닉은 오가니그램 주식 매도는 매수 기회라며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에 레크리에이션 판매 및 제품 출시가 주가 상승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캔터 피츠제럴드는 오가니그램 주식에 대해 투자등급 비중확대와 3.79달러의 목표가를 가지고 있다.

7. 트룰리브 대마초 (TCNNF)

트룰리브 대마초는 거의 독점적으로 플로리다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 2020년 트룰리브는 언급 된 7개의 대마초 주식 중 최고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플로리다 수요가 급증하면서 현재까지 약 75 % 상승했습니다.

플로리다의 허가받은 의료용 마리화나 약국은 8월 말에 주입 된 식용을 판매 할 수 있도록 승인을 받았다.

주아닉은 2020년 4분기에 트룰리브의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6월 말부터 7개의 새로운 매장을 열었다고 밝혔다.

캔터 피츠제럴드는 트룰리브 주식에 대해 투자등급 비중확대와 59달러 목표 주가를 가지고 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