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모더나, 내년 코로나19 백신 5억~10억병 공급 목표

공유
0

[글로벌-Biz 24] 모더나, 내년 코로나19 백신 5억~10억병 공급 목표

코로나 백신을 형상화한 이미지.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코로나 백신을 형상화한 이미지. 사진=로이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 선두주자 가운데 하나인 미국 제약업체 모더나가 연말까지 백신 2000만병 생산 계획에 차질이 없다고 18일(현지시간) 밝혔다.

로이터에 따르면 모더나는 또 내년에는 전세계에 코로나19 백신 5억~10억병을 공급한다는 계획도 변함없이 추진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코로나19는 유럽을 비롯해 세계 각국에서 재확산하고 있고,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영국에 '2차확산'이 시작됐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중국과 함께 세계 최대 인구국인 인도에서도 봉쇄가 완화된 뒤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하고 있어 확진자 수에서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 규모가 될 것이란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지금까지 전세계에서 코로나19로 94만4000여명이 목숨을 잃었다.

임상시험 최종 단계인 임상3상 시험을 진행 중인 업체는 모두 3개사다.

미국 화이자가 독일 바이오앤텍과 공동으로 개발한 백신 후보에 대한 임상3상 시험이 진행 중이고, 영국 아스트라제네카는 옥스퍼드대와 함께 개발한 백신 후보에 대해 임상시험 최종 단계에 진입한 상태다.

모더나 역시 16일 연해 모두 2만5296명 참가자를 대상으로 임상3상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임상 시험 대상 목표 3만명에는 아직 못미치고 있다.
모더나는 스의스 론자 그룹, 스페인의 파마체우티코스 로비 연구소와 공동으로 백신을 개발 중이다.

앞서 미국 정부에 1억병을 납품하기로 선주문 계약을 했고, 유럽연합(EU)과도 협상이 진행돼 최종 계약을 앞두고 있다.

모더나는 백신 효과가 최소 70% 이상이 될 경우 고위험 군을 대상으로 먼저 식품의약국(FDA) 등 관계당국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받아 접종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