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스포츠 24] 카타르 리그 떠난 프리 신분 FW 만주키치 로코모티브 모스크바 입단 임박

공유
0

[글로벌-스포츠 24] 카타르 리그 떠난 프리 신분 FW 만주키치 로코모티브 모스크바 입단 임박

러시아 로코모티브 모스크바 입단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카타르 리그 알 두하일 FW 마리오 만주키치.이미지 확대보기
러시아 로코모티브 모스크바 입단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카타르 리그 알 두하일 FW 마리오 만주키치.

전 크로아티아 국가대표 공격수 마리오 만주키치가 러시아 리그 로코모티프 모스크바 입단을 앞두고 있다고 현지시간 20일 이탈리아 신문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만주키치와 로코모티프 모스크바는 2년 계약에 연봉 400만 유로(약 55억1,172만 원)에 거의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이번 주 21일부터 25일 사이 모스크바에 입성할 것으로 보인다.

만주키치는 현재 34세인 장신 스트라이커로 디나모 자그레브, 볼프스부르크, 바이에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유벤투스 등 많은 클럽을 옮겨 다녔고, 2020년 1월 카타르 알 두하일로 이적했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알 두하일에서 공식전 7경기에 출전해 1골에 그쳤다.

이후 만주키치는 지난 7월 알 두하일과 계약을 쌍방 합의 후에 해제하고 자유 계약선수가 됐다. 한편 이적료가 없는 장점이 있는 그에게 피오렌티나, AC밀란을 비롯한 세리에A 클럽과 터키리그 페네르바체 등이 영입에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