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고려대 보건대학원-쿠팡, 방역 시스템 구축 MOU

공유
0

고려대 보건대학원-쿠팡, 방역 시스템 구축 MOU

공동연구 및 개발, 방역 컨설팅 및 자문 위해 상호 협력키로

윤석준 고려대 보건대학원장(왼쪽부터), 김영훈 고려대의료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고려대의료원이미지 확대보기
윤석준 고려대 보건대학원장(왼쪽부터), 김영훈 고려대의료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고려대의료원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원장 윤석준)은 지난 18일 의과대학 본관 3층 접견실에서 쿠팡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려대의료원 김영훈 의무부총장과 윤석준 보건대학원장이 참석했으며, 쿠팡에서는 박대준 신사업부문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자리했다. 양 기관은 △공동연구 및 개발 △방역 컨설팅 및 자문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합의했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이커머스 유통 분야에서 혁신을 거듭하며 국내 최대의 물류 인프라를 갖춘 쿠팡과 협업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늘 협약을 통해 보다 방역체계를 공고히 하고 나아가 양 기관이 국민이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석준 원장은 “고려대 보건대학원은 최고의 교수진을 갖췄을 뿐 아니라 국내 최초로 보건대학원 인증을 획득하는 등 탁월한 역량을 보유했다”며, “쿠팡과 상호협력을 약속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다각적으로 협력을 추진해 보건 수준을 증진하는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고려대 보건대학원은 지난 2000년 개원, 환경 및 국제보건학과, 역학 및 보건정보학과, 보건정책 및 병원관리학과로 출발해 2020년 3월 보건통계학과를 신설했으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건강과 보건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보건대학원 인증이라는 쾌거를 이루는 등 그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으며 대한민국 보건학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