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마트, 백종원표 조리법으로 만든 비빔면‧육개장 밀키트 판매

공유
0

이마트, 백종원표 조리법으로 만든 비빔면‧육개장 밀키트 판매

앞선 세 차례의 협업 상품, 전량 완판 기록…이번에도?
이마트 "밀키트 개발에 박차…식품 경쟁력 강화할 것"

이마트가 22일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의 협업 상품 2종을 내놨다. 이 회사는 앞서 강릉 못난이 감자와 해남 왕고구마, 바다장어 무조림 밀키트 판매를 위해 백종원과 힘을 합쳤다. 사진=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가 22일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의 협업 상품 2종을 내놨다. 이 회사는 앞서 강릉 못난이 감자와 해남 왕고구마, 바다장어 무조림 밀키트 판매를 위해 백종원과 힘을 합쳤다. 사진=이마트
강릉 못난이 감자와 해남 왕고구마, 바다장어 무조림 밀키트(간편요리를 할 수 있도록 구성한 식자재 꾸러미) 판매를 위해 힘을 합쳤던 이마트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피코크의 밀키트 신상품으로 또 한 번 협업했다.

이마트는 ‘피코크X백종원 밀키트’라는 이름의 프로젝트로 ‘매콤 제육 비빔면 밀키트’와 ‘맑은 국물 파육개장 밀키트’ 등 신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9월 1일~20일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이마트의 밀키트 매출 신장률은 238.8%에 이른다.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를 거치면서 안전하고 간편하게 맛있는 집밥을 즐기려는 고객의 수요가 지속 증가해, 요리에 서툰 이들도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는 밀키트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피코크X백종원 밀키트 2종은 국내 농축산물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국내산 돈육과 농산물을 주재료로 사용해 만들어졌다. 메뉴는 백종원 대표의 조리법을 기반으로 기획됐다.

매콤 제육 비빔면(2인분, 1만 2800원)은 백종원표 제육볶음 소스에 비빈 매콤한 맛의 비빔면 밀키트 상품이다. 비선호 부위인 돼지 뒷다릿살 다짐육을 주재료로 사용해 축산 농가의 과다 재고 걱정을 덜었다.

맑은 국물 파개장(2인분, 1만 2800원)은 파 향이 진하게 우러난 맑은 국물의 육개장 밀키트 상품이다. 국내산 파가 들어가 시원한 맛을 더했다. 취향에 따라 고춧가루를 첨가해 얼큰한 맛을 즐길 수도 있다.

김범환 이마트 밀키트 바이어는 “고객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협업을 시도했다. 앞으로도 밀키트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해 이마트의 식품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