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크레이머 "록다운 주가 흐름 재개됐다"

공유
0

[뉴욕증시] 크레이머 "록다운 주가 흐름 재개됐다"

투자자들은 이제 록다운 연장으로 혜택을 보게 될 주식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CNBC 유명 주식 해설가 짐 크레이머가 주장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투자자들은 이제 록다운 연장으로 혜택을 보게 될 주식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CNBC 유명 주식 해설가 짐 크레이머가 주장했다. 사진=로이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우려가 고조되고 있어 투자자들은 이제 '록다운(봉쇄)' 연장으로 혜택을 보게 될 주식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CNBC 유명 주식 해설가 짐 크레이머는 21일(현지시간) '록다운 거래'가 다시 돌아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영국에서는 지난주 보리스 존슨 총리가 코로나19 2차확산 경고를 했고, 이날은 다음달 중순께 하루 신규 확진자 수가 5만명에 달할 것이라는 경고가 나오는 등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인도에서도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돼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 코로나19 확진자 수 기록을 세우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는 상황이다.

유럽에서도 2차 확산 우려가 고조되고 있다.

크레이머는 특히 유럽 각국의 코로나19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영국의 방역조처 강화는 조만간 미국에서도 방역이 강화될 것임을 시사하는 전조일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날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등으로 뉴욕주식시장은 폭락했고,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500 지수는 4일 연속 하락세를 기록했다.

크레이머는 이날 다우존스 산업평균 지수가 500포인트 넘게 급락했지만 이같은 급락세가 하루만으로 그치지 않을지도 모른다고 경고했다.
그는 "이같은 일을 두 번이나 겪었고, 양상은 명확하다"면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줄고, 기업들이 다시 영업을 재개하기 전까지는 한동안 록다운 주식들이 상승세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캠벨수프에 주목할 것을 권고했다. 8월 24일 이후 12% 넘게 하락한 캠벨수프는 이날 주식시장 폭락세 속에 1.4% 뛰었다.

그는 또 Z스케일러, 옥타,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팔로알토 네트웍스, 줌 비디오, 도큐사인 등 종목에 관심을 가질 것도 권고했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