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애플, 아마존 등 대형기술주 매수 타이밍은 언제?

공유
0

[뉴욕증시] 애플, 아마존 등 대형기술주 매수 타이밍은 언제?

CNBC 매드머니 진행자 짐 크레이머  사진=CNBC 화면캡쳐
CNBC 매드머니 진행자 짐 크레이머 사진=CNBC 화면캡쳐
CNBC는 21일(현지시각) 매드머니' 진행자인 짐 크레이머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알파벳 등 기술주 들이 9월 이후 큰 폭의 조정을 받아 매력적인 주가에 도달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마감된 뉴욕증시에서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가 500포인트 이상 하락한 상황에서 이와 같은 조언이 나왔다.
"지금 2주 동안 엄청난 매도세에 주가가 하락했고, 주가가 상승시 쫓아다니는 것보다 내려왔을때 매수하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크레이머는 특히 애플이 매력적인 수준에 도달했다고 말했다.

애플은 이날 주당 110.08달러로 약 3% 상승 마감했으나, 사상 최고가인 137.98달러 이후 여전히 20% 가까이 조정을 받았다.

크레이머는 "이 주식은 올해 50% 상승 했지만, 새로운 수익원과 재무제표, 5G 등 다른 어떤 주식보다도 상승 촉매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크레이머는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 알파벳의 주식에 대해서도 같은 생각이라고 전했다.

아마존의 경우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이 온라인 쇼핑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면서 최근 몇 달 동안 주가가 크게 오른 후 한 달 동안 약 14% 하락했다.
마찬가지로, 9월 2일 구글 알파벳은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 이후 16% 이상 하락해 월요일 거래는 1430달러로 마감됐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