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쿠쿠홈시스, 요식업계에 렌털 상품 지원 나서

공유
0

쿠쿠홈시스, 요식업계에 렌털 상품 지원 나서

가맹점 200여 곳에 정수 시스템 ‘인앤아웃 커머셜 솔루션’ 납품

쿠쿠홈시스가 요식업계에 자사 렌털 제품을 공급한다. 사진 왼쪽부터 하진우 ㈜엘에이치케이컴퍼니 본부장, 쿠쿠홈시스㈜ 허재영 상무이사. 사진=쿠쿠홈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쿠쿠홈시스가 요식업계에 자사 렌털 제품을 공급한다. 사진 왼쪽부터 하진우 ㈜엘에이치케이컴퍼니 본부장, 쿠쿠홈시스㈜ 허재영 상무이사. 사진=쿠쿠홈시스
종합 건강생활 가전기업 ‘쿠쿠홈시스㈜’가 요식 가맹을 운영하는 ㈜엘에이치케이컴퍼니와 렌털 제품 공급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쿠쿠홈시스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 산업의 창업자들을 위해 자사의 렌털 제품을 창원지원 할인가로 납품하고 우수한 렌털 관리 체제를 선보여 창업 초기 불안정성을 최소화하는데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엘에이치케이컴퍼니와의 제휴로 쿠쿠홈시스는 전국 186개 ‘뚱보집’ 매장 외 약 200여 개의 요식 가맹점에 냉온 정수기와 수도 직결식 전처리 정수 시스템인 ‘인앤아웃 커머셜 솔루션’을 납품한다.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은 쿠쿠만의 뛰어난 정수 기술로 개발된 솔루션 필터를 수도에 직결해 사용하는 대용량 전처리 정수 시스템이다. 지난 1월 출시된 이 시스템의 올해 2분기 판매량은 1분기 대비 약 1011% 상승했으며, 여기에 커피 전문점 등 사업자들로부터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쿠쿠홈시스는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을 활용해 물이 노후한 수도 시설로 수은‧철‧알루미늄 등 중금속과 부유물질로 오염되고 잔류 염소의 영향으로 수돗물로 식자재와 식기류를 세척하기 꺼려졌던 기존의 문제점을 해소한다. 해당 시스템이 도입된 사업장에는 ‘클린워터존’이라는 인증마크가 붙는다.

이와 함께 쿠쿠홈시스는 매장 상황과 필요에 따라 공기청정기‧비데‧전자레인지 등 회사가 생산하는 모든 제품을 추가로 공급하고 각종 영업‧마케팅 활동을 지원해 소상공인 가맹점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로 자영업자의 창업과 경영 부담을 덜어 외식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기업과 소상공인의 상생 방안을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