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용만, "기업 옥죄는 법 늘어" vs 이낙연, "나아갈 방향 분명"

공유
0

박용만, "기업 옥죄는 법 늘어" vs 이낙연, "나아갈 방향 분명"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과 만나 기념촬영을 한 후 자리에 앉고 있다.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과 만나 기념촬영을 한 후 자리에 앉고 있다. 뉴시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2일 '공정경제 3법'(공정거래법·상법·금융그룹감독법)에 대한 우려를 표명한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에게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분명하다는 데 동의하실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박 회장을 만나 공정경제 3법에 대한 재계의 우려를 전달받은 뒤 이같이 말했다.

박 회장은 이 대표에게 "기업들은 기업대로 생사가 갈리는 어려운 지경에 처해 있는데 기업을 옥죄는 법안이 자꾸 늘어나고 있어 걱정"이라며 "규제와 제한을 높이면 과도한 입법이 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고 주장했다.

또 "토론의 장이 없어서 구체적으로 저희 이야기를 못하고 있다. 방법과 절차에 문제가 있다"며 "문제점을 터놓고 얘기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달라"고 요구했다.

이 대표는 "공정경제 3법 추진 과정에서 경제계 의견을 듣는 과정을 거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경제계도 이해해주셔야 할 것은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분명하다는 데 동의하실 거라 믿는다"며 "그 방향으로 어떻게 성공적으로 갈 것이냐 방법을 만드는 데 경제계의 지혜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박 회장은 이 대표에 앞서 이날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면담에서도 재계의 우려를 전달했다.
김 위원장도 경제계의 뜻을 반영하겠다는 취지로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