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울산시, 코로나19 대응 취약계층 아동 보호 강화

공유
0

울산시, 코로나19 대응 취약계층 아동 보호 강화

울산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위기 아동의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학대 발생 시 아동 보호가 이뤄질 수 있도록 사례관리 강화 등에 적극적으로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취약계층 사례관리(드림스타트) 아동 약 1516명을 대상으로 한 달간 돌봄 공백·방임 등 학대 발생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방침이다.
사례관리 대상 가구 방문을 확대해 급식지원 점검, 긴급지원 등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제공하고 아동과 가족에게 화재 예방을 위한 재난대비 안전 교육도 한다.

특히 취약계층 아동이 코로나19 상황에서 돌봄에서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취약계층 가정 방문 시 긴급돌봄 서비스 필요성을 면밀히 조사하고 돌봄이 필요한 아동의 긴급돌봄 신청을 지원키로 했다.

시는 코로나19 유행 이후 현재까지 아동 돌봄서비스 사각지대 방지를 위해 지역아동센터 57곳, 다함께돌봄센터 12곳을 중심으로 800여 명의 아동에게 긴급돌봄을 시행하고 있다.

시는 지역인적 안전망인 명예사회복지공무원에게 22일 시장 서한문을 발송해 일상생활 속에서 이웃 주민의 어려움을 살펴보고 보호받아야 할 위기 아동이 발견되면 112 신고를 당부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빈곤·돌봄 위기가구, 주거 취약가구 등 사회적 위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구축한 민·관 복지협업체계로서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지역인적 안전망(무보수·명예직)이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