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서발전 "충북 음성 신규 천연가스발전소에 중소기업 제품 적용 확대 지원"

공유
0

동서발전 "충북 음성 신규 천연가스발전소에 중소기업 제품 적용 확대 지원"

동서발전, 주기기 공급사 대상 협력 중소기업 제품 온라인 설명회 개최 "복합화력 국산화 확대"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들이 22일 신규복합화력 기자재 국산화를 위한 중소기업 제품 기술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들이 22일 신규복합화력 기자재 국산화를 위한 중소기업 제품 기술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이 신규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 충북 음성천연가스발전소에 협력 중소기업 제품이 적용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서발전은 22일 복합화력 주기기 공급사 3곳, 중소기업 협력사 16곳과 함께 신규복합 기자재 국산화 확대를 위한 '중소기업 제품 기술설명회'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이 중소기업 현장방문을 통해 발표한 계획의 후속조치로, 복합화력 기자재의 국내 조달을 확대하고 발전산업분야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판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 먼저 동서발전은 현재 추진 중인 음성천연가스발전소 건설사업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참석 중소기업은 제품소개 영상을 활용해 가스터빈 입구필터, 터빈 블레이드, 전동밸브 등 발전소에 적용할 수 있는 품목과 울산복합 등에 적용된 연구개발 성공사례 등을 소개했다.

앞서 지난달 동서발전은 주기기 공급사와 EPC(설계·조달·시공) 건설사에게 설명회 참석 중소기업의 제품 안내서를 별도로 제작해 배포하기도 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동서발전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깨끗하고 안전한 발전소 건설'을 모토로 친환경 천연가스발전소를 건설하고 있다"며 "신규 발전소 건설사업에 중소기업 협력사들의 우수 제품이 적용될 있도록 기술개발 지원과 온라인 구매 상담회 등 판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