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축은행중앙회, '비대면 신원증명 간소화 서비스' 연말 출시

공유
0

저축은행중앙회, '비대면 신원증명 간소화 서비스' 연말 출시

하은수 저축은행중앙회 전무(오른쪽)와 김덕상 ㈜에잇바이트와 대표가 23일 '비대면 신원증명 간소화 혁신금융서비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저축은행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하은수 저축은행중앙회 전무(오른쪽)와 김덕상 ㈜에잇바이트와 대표가 23일 '비대면 신원증명 간소화 혁신금융서비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는 23일 ㈜에잇바이트와 ‘비대면 신원증명 간소화 서비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6월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비대면 신원증명 간소화 서비스’ 개발에 첫 포문을 여는 자리로 하은수 저축은행중앙회 전무를 비롯해 최병주 상무, 신용채 상무, 에잇바이트 김덕상 대표, 민현진 상무 등이 참석했다.
올해 12월에 출시 예정인 ‘비대면 신원증명 간소화 서비스’는 생체인증을 통해 복잡한 신원증명 절차를 간소화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러 저축은행의 계좌 개설 시 휴대폰인증, 신분증 사본제출, 타행계좌이체인증 등의 절차를 반복하지 않고 생체정보 등록을 통해 신속하고 편리하게 여러 저축은행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하 전무는 “앞으로 신원증명 간소화 서비스가 비대면 정기예금 전용계좌와 결합하면 저축은행 거래고객의 이용 편의가 크게 개선돼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