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게임 영토 넓히는 넥슨…모바일·PC 크로스 플레이 ‘V4’ 일본 상륙

공유
0

게임 영토 넓히는 넥슨…모바일·PC 크로스 플레이 ‘V4’ 일본 상륙

V4 일본 정식 서비스 이미지[사진=넥슨]이미지 확대보기
V4 일본 정식 서비스 이미지[사진=넥슨]
넥슨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V4(Victory For)’가 일본에 상륙, 영토 확장에 나선다. V4는 모바일뿐 아니라 PC버전까지 동시에 지원이 가능한 게임으로, 확장성을 한층 강화함에 따라 일본 게임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킬지 주목된다.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V4’를 일본에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V4’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일본 앱 마켓(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과 PC 윈도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일본에서 모바일 계정 연동으로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PC 버전을 지원하는 한국 모바일 게임은 ‘V4’가 처음이다.
‘V4’는 △모바일 환경의 한계를 뛰어넘는 인터 서버 △자산 가치를 지켜주는 자율 경제 시스템 △하이엔드 그래픽으로 구현한 6개 테마의 오픈 필드 등을 갖춘 MMORPG다. 신규 오리지널 IP로 장기간 국내 앱 마켓 매출 상위권에 안착했다.

지난 2019년 11월 출시된 V4는 국내에 이어 글로벌에서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출시 이후 한 달만에 구글 플레이어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했고, 올 초 대만과 홍콩 등 아시아권역에 이어 7월부터는 북미와 유럽 등 글로벌 150개국으로 확장했다. 지난 9월 일본 사전 다운로드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오르면서 일본 진출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넥슨은 제57회 칸 영화제 최연소 남우주연상을 받은 야기라 유야를 일본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야기라 유야는 ‘싸울지, 공존할지, 선택은 자유’라는 슬로건을 강조한 29일 첫 TV 광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나선다.

넥슨은 ‘V4’ 출시를 기념해 10월 21일까지 ‘최강 보스를 가장 먼저 쓰러트리는 사람은 누구?’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서버 최초로 파멸의 아르투만을 물리친 후 공헌도 점수 1위를 기록한 이용자에게 캐릭터 이름이 각인된 트로피를 선물한다.

또 내달 26일까지 2주간 게임에 매일 접속한 이용자에게 영웅 등급 장비, 희귀 영혼석 상자 등 아이템을 각각 지급한다.

나카니시 케이타 넥슨 일본법인 사업본부 부장은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V4’를 일본에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넷게임즈와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