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새만금에 GS글로벌 투자, 대기업 투자 줄 잇는다

공유
2

새만금에 GS글로벌 투자, 대기업 투자 줄 잇는다

새만금GS글로벌 투자협약식 (군산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새만금GS글로벌 투자협약식 (군산시=제공)
SK컨소시엄이 새만금 산업투자형 발전사업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데 이어, ㈜GS글로벌이 특장센터 설립을 추진하는 등 새만금에 본격적으로 대기업의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

군산시(시장 강임준)는 24일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 전라북도(도지사 송하진)와 함께 군산베스트웨스턴호텔에서 ㈜GS글로벌과 「GS글로벌 새만금특장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GS글로벌 김태형 대표이사,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 송하진 전라북도지사, 강임준 군산시장과 관계자 등 약 20여 명이 참석했다.

㈜GS글로벌은 오는 2023년까지 새만금국가산업단지 1공구 221천㎡(67천평)에 565억원을 투자해 GS글로벌 새만금특장센터를 설립한다.

GS글로벌 새만금특장센터는 전기버스와 전기트럭 등 상용차 조립·생산, 지역의 상용차 기업과 협력을 통한 특장차 제조, 전기차에 필요한 배터리 패키징과 수입차 PDI* 사업을 추진한다.

㈜GS글로벌은 금년말 입주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2021년 7월 착공해 2023년 6월 완공할 예정이며, 210명을 신규로 채용할 계획이다.

㈜GS글로벌의 새만금특장센터 투자는 새만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사업 특성상 수출입 물류가 늘어나 군산항과 새만금신항을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지역 중소기업들과의 협력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GS글로벌의 군산투자 결정은 군산시의 산업이 다시 뛰기 시작했다는 명백한 증거이자, 우리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될 것”이라며 “(주)GS글로벌이 군산, 새만금에서 더욱 세계적인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기업의 성장을 돕는 조력자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종광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347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