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종인, "피격 후 3일간 뭐 했나…분·초 단위로 밝혀야"

공유
0

김종인, "피격 후 3일간 뭐 했나…분·초 단위로 밝혀야"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이미지 확대보기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5일 "국민이 분노와 슬픔에 잠겨 있는데 한가로이 아카펠라 공연을 즐기는 모습에 과연 대한민국 대통령이 맞는지 기가 차고 말문이 막힌다"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당 소속 시도지사 조찬 간담회에서 "국민이 처참하게 죽임을 당했는데도 대통령은 보고를 받고도 구출 지시를 안 내렸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2008년 박양자씨 피격 사망사건을 언급하며 "이번 피살 사태는 자세히 보면 전혀 다른 성격"이라며 "경계병이 우발탄을 발포한 게 아니라 상부 지시에 따라 이뤄진 계획 살인"이라고 주장했다.

또 "박양자씨 사건의 경우 정부가 당시 손 쓸 방법이 없었으나 이번엔 살릴 충분한 시간적 이유가 있었고, 사건 발생 후 3일이 지난 24일에야 뒤늦게 사건을 공개하고 입장을 발표하며 뭔가 국민께 숨기는 것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진실에 대해 티끌만큼의 숨김없이 소상히 국민께 밝혀야할 것"이라며 "20일부터 사흘간 무슨 일이 있었는지 분·초 단위로 설명해야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국민을 죽음으로 내몬 무능 무책임에 대해 국민 앞에 사죄하고 더 이상 말로만 비판 말고 명백한 국제법 위반인 만큼 외교적 행동을 취해 북한이 무거운 책임을 지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