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낙연 "피살 공무원 사건, 남북 공동조사 필요"

공유
0

이낙연 "피살 공무원 사건, 남북 공동조사 필요"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미지 확대보기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26일 서해상 실종 공무원이 북한군의 총격으로 살해된 사건과 관련, 남북 공동조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KBS 뉴스라인에 출연, "(남북이) 시신의 수습, 사건에 대한 생각이 다르기 때문에 공동조사 이야기가 나올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아직 (정부와) 상의하진 못했지만 필요하지 않나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시신의 수습, 공동조사 등의 진척을 추구하려면 대화가 불가피하다"고 예상했다.

이 대표는 '청와대가 북한 눈치를 보느라 발표 시간을 끈 것 아니냐'는 지적에는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 생명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굉장히 예민한 분"이라며 "일부러 늦추거나 그랬을 리는 없다"고 밝혔다.

이재명 경기도 지사가 '방역에 방해가 되지 않으면 개천절 드라이브스루 집회를 막을 필요가 없다'고 한 데 대해서는 "방역에 해를 끼칠 가능성이 충분히 있고 원천적으로 막겠다는 경찰 입장이 옳다"고 주장했다.

갤럽 여론조사에서 민주당 호감도가 2년 만에 최저를 기록한 것에 대해서는 "(여론조사 결과를) 못 들었다"며 "여러 일이 있었으니 영향을 줬을 것 같다"고 했다.

'공정경제 3법'과 관련, "위기이기 때문에 개혁하기 곤란하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오히려 위기에 개혁하는 경우가 많다"며 "경제계가 일단 우리가 가야 할 방향을 받아들여 주시되 심의과정에서 우려는 충분히 듣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