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혜은이, 김동현 사업실패 빛갚느라 허리휘청?... 인기절정시 '혜은이 신드롬'도 그리고 나이?

공유
0

혜은이, 김동현 사업실패 빛갚느라 허리휘청?... 인기절정시 '혜은이 신드롬'도 그리고 나이?

70년대 톱가수 혜은이가 29일 밤 방송되는 TV조선 '인생다큐'에 출연한다. 사진=TV조선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70년대 톱가수 혜은이가 29일 밤 방송되는 TV조선 '인생다큐'에 출연한다. 사진=TV조선 제공
1970~80년대 가수왕 출신의 혜은이가 26일 전파를 타고 있다.

혜은이는 뛰어난 가창력으로 국제대회에서 많은 상을 받기도 했다.
사촌 동생은 음악 그룹 "서울 패밀리"의 보컬리스트 김승미이고 사촌 제부(김승미의 남편) 또한 음악 그룹 "서울 패밀리"의 보컬리스트 김윤호이다. 사돈 친인척에 엄토미(색소포니스트), 엄앵란(배우) 등이 있다.

1975년 ‘당신은 모르실 거야’라는 곡이 수록된 1집 음반을 발표하여 데뷔하였다. 폭발적인 가창력과 미모로 혜은이 신드롬을 일어났다.

1977년에는 2집 <진짜 진짜 좋아해>(동명 영화 OST), 3집 <당신만을 사랑해>(동명 영화 OST)가 모두 히트하면서 인기 정상에 올랐다. 10대 가수상, 가수왕, 최고 인기가수상 등 3사 통합 가수왕을 수상했다.

남편은 배우 김동현으로 최근 이혼했다. 김동현의 사업실패로 수백억의 빚을 지기도 했다. 혜은이는 빚을 갚기위해 고생을 많이 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나이 57세이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