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커머스 소식] SSG닷컴, 추석 맞이 특별 할인…모든 카테고리 최대 90% 할인 外

공유
0

[이커머스 소식] SSG닷컴, 추석 맞이 특별 할인…모든 카테고리 최대 90% 할인 外

이베이코리아, 중앙검역센터 이송지원단 소방관에 과자세트 전달



◇ SSG닷컴, 추석 맞이 특별 할인…모든 카테고리 최대 90% 할인


SSG닷컴이 10월 4일까지 새벽배송 장보기 기획전을 연다. 사진=SSG닷컴이미지 확대보기
SSG닷컴이 10월 4일까지 새벽배송 장보기 기획전을 연다. 사진=SSG닷컴
SSG닷컴은 추석 연휴를 겨냥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SSG닷컴은 제수용품 주문 등이 가능한 ▲새벽배송 장보기와 함께 ▲백화점 ▲패션·아동 ▲스포츠 ▲생활 ▲디지털 가전 등 모든 카테고리 상품들을 총망라해 최대 9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먼저 28일부터 오는 10월 4일까지 '새벽배송으로 맛있고 간편하게 추석 보내기' 기획전을 연다. 이 기간 나물, 전, 떡 위주로 구성한 제수용품부터 간식거리, 밀키트 품목 등 상품 100여 종을 간편식 위주로 구성해 최대 30% 할인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뒤이어 30일부터는 '추석DOWN 추-쓱' 행사를 함께 연다. 마찬가지로 10월 4일까지 매일 선착순 쿠폰, '오반장(오늘의 반짝 장보기)' 기획전,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앞세워 명절 수요잡기에 나선다.

우선 매일 오전 9시 선착순 1만 5000명에게 최대 7% 할인 가능한 쿠폰팩 3종을 발급한다. 백화점과 온라인 전용 상품에 한해 적용 가능하다.

명절을 맞아 장보기 기획전은 신선식품, 간편식 위주로 구성된다. 대표 상품은 ▲해남 꿀고구마 ▲짜지않아 맛있는 삼천포 멸치 ▲느린마을 녹두전 등이다.
할인율이 큰 장보기 상품을 매일 다르게 제안하는 '오반장' 코너에서는 일별로 대표 상품 4개를 선보이며 최대 50% 할인한 특가 상품을 준비해 장바구니 부담을 덜 계획이다. 대표 상품으로 9월 30일 '샘표 유기농 자연콩간장'을 4880원에, 10월 2일 '화이트 울트라 날개 중형 36P*2'를 8700원에 판매한다.

오직 SSG닷컴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가격, 구성의 상품들도 있다. '차박' 필수품으로 잘 알려진 '위키오 220V 대용량 보조배터리'는 28% 할인한 9만 9000원에 판매한다. 가을철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피지오겔 DMT 바디로션 세트'는 10% 할인, 10% 적립 혜택과 함께 5만 원 상당의 로션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구성으로 구매 가능하다.

◇ 이베이코리아, 인천공항 소방관에게 간식 전달


이베이코리아와 소방동우회가 전달한 스마일 간식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인천공항 소방관들의 모습. 사진=이베이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이베이코리아와 소방동우회가 전달한 스마일 간식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인천공항 소방관들의 모습. 사진=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는 소방동우회와 함께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힘쓰는 인천공항 소방관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간식을 전달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24일 입국자 중 코로나 감염자 이송을 위해 인천공항에 파견된 중앙검역센터 이송지원단 소방관들에게 자사 스마일배송관에서 판매하는 '오리온 스마일 Fun박스'를 비롯한 과자세트 140박스를 전했다.

인천공항 중앙검역센터 이송지원단은 해외유입 코로나 확산방지 최전선에서 소방청, 인천소방본부 소속 76명 소방관이 근무 중이며 올 3월 첫 업무를 시작해 해외유입 코로나 확진자 840여 명을 포함해 총 3만7850여 명의 환자 및 감염위험자를 이송했다. 이송지원단 소속 소방관들은 감염자를 이송하는 고위험 업무라 일주일 단위로 교대 근무하며 근무주에는 귀가하지 못하고 공항 근처에서 숙식해야 해 업무 긴장도가 높다.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홍윤희 이사는 "해외 코로나 유입의 국내확산 차단 최전선에 있는 인천공항 소방관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스마일 간식을 전달했다"면서 "국민 안전 최전선을 지키는 소방관들의 노고를 국민들에게 알리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 '2020 SOVAC 마켓' 판매액 전년 대비 31배 ↑


지난 25일까지 진행된 '2020 SOVAC 마켓' 소개 페이지. 사진=11번가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5일까지 진행된 '2020 SOVAC 마켓' 소개 페이지. 사진=11번가

11번가 사회적 기업들의 제품을 소개한 '2020 SOVAC 마켓' 기획전이 지난해보다 30배 이상 거래액이 증가하는 등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모았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사회적 가치 관련 국내 최대 민간축제인 '소셜밸류커넥트 2020(Social Value Connect∙ SOVAC)' 의 개막에 맞춰 지난 1일부터 25일까지 사회적기업, 예비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총 51개 업체의 318개 상품을 모아 2020 SOVAC 마켓 기획전을 진행했다.

11번가에 따르면 25일 동안 7만 명이 넘는 고객들이 기획전에 방문해 사회적 기업 상품들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판매한 금액은 지난해보다 약 31배나 급증했다.

행사 보름 만에 4000세트가 모두 완판된 '위캔쿠키 3종 세트'는 사회적기업의 히트상품으로 떠올랐다. 지적, 자폐성 발달장애를 가진 장애인 고용과 함께 판매수익금을 취약계층 자활 프로그램에 사용하는 사회적기업 위캔에서 생산한 유기농 수제 쿠키다.

그 외에도 다양한 상품들이 완판됐다. 일자리가 필요한 노년층의 손을 통해 다양한 취미 키트를 조립, 포장해 배달하는 취미생활 플랫폼 하비풀의 '밤바다 고래의 꿈 네온사인 만들기 키트', 국내 토종 유기농을 대표하는 사회적 기업인 흙살림의 '무농약 토마토, 산지 직송 건강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대구 경북 지역의 인력을 고용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그린벨트의 친구들의 '저염 버섯가루 즐겨찾김(도시락김)' 등이 대표적이다.

11번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상황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사회 문제 해결에 적극적인 사회적 기업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진 데다가, 비대면 환경 속에서 온라인 구매를 통해 사회적 기업이 추구하는 다양한 가치 실현에 비교적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