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웰스 파고 크리스 하비 “현재 주식에 신규 투자는 위험” 경고

공유
1

[뉴욕증시] 웰스 파고 크리스 하비 “현재 주식에 신규 투자는 위험” 경고

뉴욕증시의 변동성 지수 VIX이미지 확대보기
뉴욕증시의 변동성 지수 VIX
웰스파고의 투자전략가 크리스 하비는 27일(현지시각) CNBC에서 지금 당장은 새로운 자금을 주식에 투자하는 것은 너무 위험하다고 경고했다.

CNBC에 따르면, 크리스 하비는 시장이 조정에 너무 취약하다고 믿고 있다.
그는 미국 대선과 코로나19 확산 두가지의 골치 아픈 힘을 나열했다.

이 회사의 최고 경영자는 이날 CNBC의 ‘트레이딩 네이션(TradingNation)’에 출연해서 이같이 밝혔다.

선거와 관련된 위험을 제외하고, 하비는 최근 연구에서 가장 최근의 코로나 바이러스 동향으로도 현재 수준에서 2%에서 4%의 하락을 의미한다고 추정했다.

그는 미국의 새로운 바이러스 사례들의 차트에서 위험을 강조했다.

새로운 감염의 최근 7일간 추세가 이번 달에 둔화되었음을 보여 준다. 하지만 하비는 그것이 여전히 어느 쪽 으로든 부서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또한 선거 결과가 좀 더 명확해 질 때까지 새로운 자금을 투입하려고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조 바이든 상원 의원이 화요일 첫 협상을 벌이는 것이 그의 희망이다.

하비는 '경쟁이 치열한 선거에서 우리는 주식 시장의 10%의 하락세를 볼 수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코로나 해결책이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놀랍게도, 우리는 이 포트폴리오에 코로나 베타를 추가하고 싶다. 코로나 베타에 대해 이야기할 때, 코로나 베타 주식이 시장에서 해결책을 얻으면서 관리하기 쉬워 진다"라고 그는 말했다.

그러나 하비는 현재 S&P500의 연말 목표 치 3388을 고수하고 있는데 이는 사상 최고치에서 6%하락한 것을 반영하고 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