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기가아이즈, 포스에서 쉽게 CCTV 조회

공유
0

KT 기가아이즈, 포스에서 쉽게 CCTV 조회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 기가아이즈의 POS 연동 상품 POS뷰 신규 출시

모델들이 KT 기가아이즈 POS뷰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모델들이 KT 기가아이즈 POS뷰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KT는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 기가아이즈와 매장 내 판매정보관리 시스템인 POS를 연계한 기가아이즈 포스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KT 기가아이즈는 네트워크 기반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이다.

POS뷰는 기가아이즈가 POS기와 연계된 부가서비스로, POS화면에서 CCTV영상과 거래내역을 동시에 조회할 수 있다. ▲거스름돈 미수령 ▲결제 오류 ▲물품 분실, ▲매출 누락 ▲재고 오류 ▲횡령 등 매장에서 분쟁이나 손실이 발생했을 때 POS화면으로 거래내역과 연결된 당시의 CCTV 영상을 확인함으로써 신속한 해결이 가능하다.
가령, POS뷰를 통해 특정 계산 시점 앞뒤 상황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 결제 취소나 재결제 사실에 대한 빠른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전체 결제 리스트의 모든 영상을 POS뷰로 조회할 수 있어 횡령 등으로 인한 매출 누락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매장 내 결제가 현금 위주로 이뤄지거나 다수의 점원을 고용하는 매장, POS 기기를 여러 대 이용하고 있는 매장에서 효과적이다. 촬영된 매장 POS뷰 영상은 매장뿐 아니라 기가아이즈 모바일 앱에서 언제 어디서나 조회할 수 있다.

촬영된 매장 POS뷰 영상은 매장뿐 아니라 기가아이즈 모바일 앱에서 언제 어디서나 조회할 수 있다.

POS뷰는 기가아이즈 설치가 필수이며, 고객이 사용하는 POS장비에 별도 소프트웨어만 설치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용료는 POS단말 1대에 1만2100원(VAT포함)이며, 추가 설치에 따른 요금은 대당 1만1000원(VAT포함)씩이다. 서비스 가입 또는 이용 문의는 KT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

문성욱 KT 기업신사업본부 본부장은 "KT 기가아이즈 포스뷰는 매장 내 분쟁의 신속한 해결이라는 고객의 마음을 담아 출시한 서비스"라며 "향후에도 KT 기가아이즈는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는 혁신 서비스를 지속해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