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F&F 이유 없는 주가 하락 대비해야

공유
1

F&F 이유 없는 주가 하락 대비해야

DB금융투자 2020년 4분기 중국 광군제 맞아 온라인채널 매출성장 부각될 전망

이미지 확대보기
F&F가 이유 없는 주가 하락으로 대책마련이 부심하고 있다. 당분간 F&F에 대한 타격이 불가피하다. 그러나 브랜드 경쟁력은 여전히 일반 종목군을 웃돌고 있다.

F&F에 대한 중국발 수요가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0년 2분기부터 중국발 긍정 포인트가 실적에 영향을 준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 T-mall향 일평균 매출이 약 7000만원 내외 수준으로 2019년 대비 약 3배 늘었다. 분기별 성장추세도 견조하다.
DB금융투자 박현진 애널리스트는 2020년 4분기 들어 중국 광군제를 맞아 온라인 채널 매출 성장이 또 한번 부각될 전망이다. 또한 중국 하이난 공항 면세 입점을 통해 국내 면세수요의 일부를 대체하는 효과가 예상된다.

따이공 수요에 특화된 점포 특성을 띠는 것으로 파악되어 하이난 면세발 수요 증가는 기대보다 클 수 있다는 판단이다.

중국 현지 벤더사 통한 MLB 오프라인 매장이 확장중이다. 2020년 50개에서 2021년 250개까지 늘어나며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중국 주요 성에 Top5 규모 유통력을 가진 파트너사와의 공급 계약을 통해 재고와 고정비 부담은 최소화하는 사업 조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급가율이 시장 평균 대비 F&F에 상당히 유리한 것으로 파악된다. 따라서 수출 물량 증가에 따른 이익 구조의 긍정적 변화가 예상된다.

국내 실적 조정폭 크지 않은 편이다. 국내는 Discovery 브랜드의 성장세가 견조하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전후에도 국내 Discovery 브랜드의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한자리 중후반 이상의 성장세가 유지되고 있으며, 이는 브랜드 역량을 방증한다.

평년보다 길었던 8월의 장마 영향으로 오프라인 점포트래픽은 다소 감소했지만 온라인 채널에서의 Discovery 브랜드 매출 성장세가 비교적 높은 만큼 실적 기대 수준을 조정할 필요는 크지 않다는 판단이다.
DB금융투자는 최근 주가 하락을 매수기회로 추천했다. 2020년 3분기부터 실적 감소폭을 줄이고 2020년 4분기로 접어들수록 실적 회복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중국 온라인 채널에서 수요 회복세가 강하고, 면세와 오프라인 성장이 시작되고 있다. 최근 시장의 불안심리에 따른 주가 하락을 저점 매수 구간으로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 [리포트 발간일 2020년 9월 28일]


홍진석 글로벌이코노믹 증권전문기자 dooddall@g-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