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Y톡톡] 테슬라 주가 ‘의심의 벽’ 타고 올랐 듯 ‘메가 캡’으로 뜨는 유망 태양광 10종목

공유
3

[NY톡톡] 테슬라 주가 ‘의심의 벽’ 타고 올랐 듯 ‘메가 캡’으로 뜨는 유망 태양광 10종목

태양광 관련 유망 10 종목 자료=마켓 인사이트이미지 확대보기
태양광 관련 유망 10 종목 자료=마켓 인사이트
‘주가는 의심의 벽을 타고 오르고, 낙관 속에서 마무리된다’라는 증시 격언이있다.

‘거품 논쟁’에 시달리면서도 테슬라(지금도 고평가 논란이 있음)는 전기차를 수익성있게 만들 수 있다는 걸 입증하면서 천정부지로 치솟았다.
중국의 전기차 업체 니오(Nio)도 마찬가지다. 테슬라 같은 업체도 버티고 있는 데 갈수 있겠냐라는 투자자들의 의심 속에서 지난 5월 말 이후 주가는 폭발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트레이드스테이션 마켓 인사이트는 30일(현지시간) 인베스코 솔라 에너지 이티에프(TAN)가 29일 디전 52주 최고치를 3% 상회했다며 마케 인사이트에서 추적하는 40 개 이상의 주제별 펀드 중 TAN은 9월 초 최고가보다 높은 유일한 펀드가 됐고, 또한 100% 이상의 수익으로 2020년 최고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전했다.

마켓 인사이트의 이런 보도는 애플이나 알파벳이 처음부터 메가 캡이 아니었듯 태양광 관련주도 충분히 가능성이 열려 있다는 주장으로 풀이된다.

마켓 인사이트는 그러면서 태양광 관련 종목들이 상승하는 요인으로 급증하는 투자자들의 관심과 환경·사회·지배구조(ESG·Environment·Social·Governance) 투자의 중요성을 꼽았다.

실리콘 밸리와 대형 기관들도 이 ESG운동을 따르고 있고, 이달 초 DWS 그룹의 한 추정치에 따르면 ESG 포트폴리오 유입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마켓 인사이트에 따르면 올해 초 솔라엣지 테크놀로지스 및 엔페이즈 에너지의 주요 실적은 큰 폭으로 성장했다. 최근 가장 큰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은 진코솔라로 시장의 수익 추정치를 압도하고 태양광 생산량을 성공적으로 늘린 후 3주 만에 거의 두 배 넘게 상승했다.
이들 종목은 대부분 소형주이고 잘 알지 못할 수도 있지만 뉴욕증시에 상장된 TAN의 10대 주식은 대형 기술주들의 투자 대안이 될 수 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