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알토란' 돼지고기당면찌개 돼지고기대파볶음, 상추·깻잎 효능효과

공유
13

'알토란' 돼지고기당면찌개 돼지고기대파볶음, 상추·깻잎 효능효과

4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MBN '알토란' 303회에는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출연, 돼지고기당면찌개와 돼지고기대파볶음을 선보인다. 사진=MBN 영상 캡처
4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MBN '알토란' 303회에는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출연, 돼지고기당면찌개와 돼지고기대파볶음을 선보인다. 사진=MBN 영상 캡처
4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MBN '알토란' 303회에는 "독소를 빼자! 가을 해독밥상"을 주제로 임성근 조리기능장과 원승식 셰프가 출연한다.

원승식 셰프는 한의사 김문호 원장과 함께 '식재료 백서'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예를 들어 상추에는 뇌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치매를 완화시키고 뇌혈관 질환을 돕는 효과가 있다는 것.
또 향긋한 깻잎에는 칼슘이 풍부해 뼈 건강을 지켜주는 데 도움이 된다.

임성근 기능장은 가을 해독밥상으로 칼칼한 돼지고기당면찌개와 돼지고기대파볶음을 선보였다. 돼지고기당면찌개에 묵은지와 청양고추를 넣어 칼칼하고 개운한 맛을 살렸다.

이날 선보인 돼지고기당면찌개와 돼지고기대파볶음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 알토란 돼지고기당면찌개


-재료 : 돼지 뒷다릿살 200g, 들기름 2 큰 술, 묵은지 200g, 멸치 육수 4컵, 양파 반 개, 두부 반 모, 대파 1/2 대, 청양고추 2개, 당면 2줌

-양념 재료: 고춧가루 2 큰 술, 새우젓 2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설탕 1 큰 술, 후춧가루 1 작은 술

<돼지고기당면찌개 만드는 법>

1. 냄비에 돼지고기 뒷다릿살 200g과 들기름 2 큰 술을 볶다가 고기가 익으면 속 털어낸 묵은지 200g을 넣고 같이 볶는다.

2. 멸치 육수 4컵을 넣고 돼지고기를 한소끔 끓인다.

3. 양념 재료(고춧가루·새우젓 각 2 큰 술, 다진 마늘·설탕 각 1 큰 술, 후춧가루 1 작은 술)와 채 썬 양파 반 개, 두부 반 모, 어슷썰기한 대파 반 대, 청양고추 2개를 넣는다.

4. 양파 등 채소가 익기 시작하면 먹기 직전 불린 당면 2줌을 넣고 한소끔 끓여 돼지고기당면찌개를 완성한다.

■ 알토란 돼지고기대파볶음


-재료 : 돼지 뒷다릿살 300g, 배즙 3 큰 술, 양파즙 3 큰 술, 진간장 3 큰 술, 흑설탕 2 큰 술, 참기름 2 큰 술, 꿀 2 큰 술, 후춧가루 1 작은 술, 식용유 2 큰 술, 대파 흰 부분 2대, 통마늘 6개, 다진 생강 반 큰 술,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통깨 약간

<돼지고기대파볶음 만드는 법>

1. 먹기 좋게 자른 돼지 뒷다릿살 300g에 배즙·양파즙·진간장 각 3 큰 술, 흑설탕·참기름·꿀 각 2 큰 술, 후춧가루 1 작은 술로 밑간한 뒤 5~10분간 재운다.

2. 팬에 식용유 2 큰 술, 대파 흰 부분 2대, 통마늘 6개, 다진 생강 반 큰 술을 넣고 볶아서 향신 기름을 만든다

3. 프라이팬에서 기름과 어우러진 향신 채소의 향이 올라오면 미리 밑간해 둔 돼지고기를 넣고 함께 볶는다.

4. 돼지고기가 다 익으면 어슷썰기한 홍고추·청양고추 각 1개, 통깨 약간을 넣어 돼지고기대파볶음을 마무리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