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프렌즈, ‘에이랜드’ 미국 2호점 입점…美 시장 확대 나서

공유
0

카카오프렌즈, ‘에이랜드’ 미국 2호점 입점…美 시장 확대 나서

카카오프렌즈, ‘에이랜드’ 미국 2호점 입점[사진=카카오]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프렌즈, ‘에이랜드’ 미국 2호점 입점[사진=카카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미국 시장 확대에 나선다.

카카오는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디자이너 편집숍 ‘에이랜드’ 미국 2호점에 입점했다고 5일 밝혔다.
미국 북부 뉴저지 이스트러더포드(East Rutherford)의 초대형 복합 쇼핑몰 ‘아메리칸 드림 몰(American Dream Mall)’에 있는 에이랜드 내에 마련된 카카오프랜즈 매장은 약 30평(100 평방미터) 규모의 별도 공간 형태로 들어섰으며, ‘카카오프렌즈 플레이그라운드(Playground)’ 컨셉으로 꾸며졌다.

카카오프렌즈는 지난해 12월 에이랜드 미국 플래그쉽 스토어인 뉴욕 브룩클린점에 입점해 큰 인기를 얻으며 에이랜드의 추가 입점 러브콜을 받기도 했다. 이에 카카오프렌즈는 고객 접점 강화의 일환으로 에이랜드 미국 2호점 입점을 결정했으며, 내년 9월경까지 약 1년 간 운영할 예정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번 매장에서는 카카오프렌즈 미국 법인의 공식 온라인 구입처인 아마존에서도 만나볼 수 없었던 총 127종의 다채로운 상품들을 판매한다. 또 상품 수를 지난 브룩클린점 대비 약 300% 확대했다. 인형, 리빙, 패션 등 카카오프렌즈의 시그니처 제품 41종과 리틀프렌즈 아이템 50종,강다니엘 에디션 36종 등으로, 카카오프렌즈의 매력을 잘 알릴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했다.

매장 내에 카카오프렌즈 피규어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도 조성했다.

이선아 카카오프렌즈 미국 법인장은 “앞으로 더 많은 미국 소비자들이 카카오프렌즈를 통해 새로운 즐거움을 느끼고 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