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로남불 추로남불, 강로남불 생길 판”

공유
0

“내로남불 추로남불, 강로남불 생길 판”

강경화 외교부 장관 이미지 확대보기
강경화 외교부 장관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정부 차원의 해외여행 자제 권고 중 남편 이일병 연세대 명예교수가 미국 여행을 떠난 데 대해 사과했지만 '내로남불' 비판이 가라앉지 않고 있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5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조국 장관 때는 '조로남불', 추미애 장관 때는 '추로남불', 이러다가 '강로남불'까지 생길 판"이라면서 "긴급한 일이 있는 것도 아니고 요트를 사기 위해, 호화 여행을 하기 위해 외국에 간다. 그것도 주무 외교부 장관의 부군 되는 분인데 그냥 개인의 문제라고 해서 넘어가면 이중 잣대다. 특권과 반칙의 문제가 대두되지 않을 수가 없다"고 비판했다.

심상정 정의당 대표도 서면으로 대체한 상무위원회 모두발언에서 "연휴 중에 드러난 강 장관 남편의 요트 여행 출국은 들끓는 민심에 기름을 부었다. 강 장관 남편은 '내 삶을 사는 건데 다른 사람 때문에 양보해야 하냐'라고 말하고 떠났다"며 "이는 모두의 안전을 위해서 정부 방침에 따라 극도의 절제와 인내로 코로나19를 견뎌오신 국민들을 모욕한 것"이라고 규정했다.

박범계 민주당 의원은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3월부터 정부의 해외여행에 대한 여러 지침들이 있고 많은 국민들이 지키고 있다. 이번 추석연휴 중에도 이동하는 분이 많았지만 예전에 비해서 KTX 표가 바로 직전에도 구입이 가능할 정도로 국민 다수가 (이동 자제 권고를) 따르고 있다"면서 "이 교수가 자신의 권리를 주장하면서 정부의 권유를 지키지 않는 부분은 비판받아 마땅하다"고 말했다.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도 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 출연, "방역에 자유로운 국민은 있을 수가 없다"며 "상당한 유감"이라고 밝혔다.

배우자의 사생활을 강 장관의 거취와 연결 짓는 것은 과하다는 지적도 나왔다.

박원석 정의당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비판은 비판대로 받으면 될 일인데 거취 논란은 과유불급"이라고 적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도 페이스북에 "서 일병(추 장관 아들) 후임은 이일병. 단 하루도 잠잠한 날이 없네"라면서도 "근데 이건 개인의 사생활인데 굳이 이런 것까지 따져야 하나?" 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