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연탄불 전어구이 전어회, 먹킷리스트 '락사'

공유
4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연탄불 전어구이 전어회, 먹킷리스트 '락사'

5일 오후 7시에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670회에는 자족식당으로 연탄불 전어구이, 전어회, 전어회무침 등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5일 오후 7시에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670회에는 자족식당으로 연탄불 전어구이, 전어회, 전어회무침 등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5일 오후 7시에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670회에는 먹킷리스트. 역전의 명샷, 자족식당, 자연인 등이 진행된다.

이날 '먹킷리스트' 코너에서는 한 그릇에 담긴 동남아시아의 맛, 락사 편이 그려진다. 락사는 생선이나 닭을 우려낸 뒤 매콤한 국물을 이용해서 만든 쌀국수를 말한다.
'역전(驛前)의 명샷' 코너에서는 No.13 평화의 시작, 임진강역 편으로 임진각관광지 등을 둘러본다.

직접 키운 식재료나 직접 채취한 식재료로 만든 '자족식당' 코너에서는 가을이 오면 눈부신 연탄불 위에 전어구이 편으로 서산 간원도 <밀양>을 찾아간다.

'자연인' 코너에서는 "장화 신은 산골 요리왕" 편으로 김명종 씨를 만나본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은 다음과 같다.

[먹킷리스트]
■ 아각아각
연남동 맛집으로 말레이시아 음식 전문점이다. 방송에서는 노냐 락사(1만3000원)로 전파를 탄다. 매주 월요일 휴무.
-위치: 서울 마포구 동교로25길 57

■ 에스크 컨베이 (카페 에스크)
용산역 아시아 음식 전문점으로 락사를 소개한다. 카페를 겸하고 있으며 생면 락사로 유명한 곳이다. 락사(1만원)을 주문하면 커피를 함께 제공한다.
-위치: 서울 용산구 이촌로29길 11

[역전의 명샷]
■ 임진각관광지
-위치: 경기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64

■ 파주 임진각 평화 곤돌라
-위치: 경기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48-73

■ 통일동산두부마을(두부버섯전골, 두부보쌈)
-위치: 경기 파주시 탄현면 필승로 480

■ DMZ 천년꽃차
DMZ 목련꽃자 재배지역으로 콩 쿠키, 콩 타르트, 콩 마카롱, 인삼 마카롱, 인삼 쉐이크, 목련꽃차 등을 즐길 수 있다.
-위치: 경기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161번길 90

■ 평화누리
-위치: 경기 파주시 문산읍 마정리

[자족식당]
■ 밀양
서산 간월도 맛집으로 가을 제철을 맞은 전어로 만든 연탄 전어구이, 전어회, 전어회무침을 소개한다. 직접 잡은 전어와 텃밭에서 키운 채소로 만든 음식이 특징이다. 전어구이 2만원, 전어무침 3만5000원 등이 있다.
-위치: 충청남도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2길 26 밀양 어부의 집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