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美 극장체인 AMC 11% 폭락...시네월드 후폭풍

공유
0

[뉴욕증시] 美 극장체인 AMC 11% 폭락...시네월드 후폭풍

미국 영화관 체인점 AMC의 주가가 10% 폭락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영화관 체인점 AMC의 주가가 10% 폭락했다. 사진=로이터
미국 최대 극장체인 AMC 엔터테인먼트 주가가 5일(현지시간) 11% 폭락했다.

경쟁사인 씨네월드가 영국과 미국내 극장들을 다시 잠정폐쇄하기로 했다고 밝힌데 따른 후폭풍이다.
2일 신용평가사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 글로벌 레이팅스가 AMC 신용등급을 하향조정한 것도 주가 폭락에 일조했다.

007 제임스 본드 최신 영화인 '노 타임 투 다이' 개봉 연기가 미국과 영국 최대 극장체인을 쑥밭으로 만들고 있다.

CNBC에 따르면 AMC 주가는 이날 오전 10% 폭락했다.

'노 타임 투 다이' 영화가 내년 4월로 개봉 일정이 늦춰졌다는 발표가 결정적이었다.

영화배급사는 영국과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급속히 확산되면서 개봉 일정을 늦추기로 결정했다.

AMC의 지원을 받는 영국 극장체인 오덴은 지난주 극장 25%를 폐쇄한 뒤 주말에만 극장을 개관했다.
워너 브라더스의 '테넷'은 몇차례 연기 뒤 개봉을 했지만 다른 영화사들은 미국내 개봉 대신 온라인을 통한 스트리밍이나 DVD 발매로 직행했다.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제작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소울'도 디즈니+를 통해 곧바로 온라인 스트리밍 될 것으로 알려졌다.

루프 캐피털 마켓츠는 5일 올 4분기 미국내 극장 수입이 전년동기비 85% 급감할 것으로 전망했다.

루프 캐피털의 앨런 굴드 애널리스트는 이날 미 극장 수입 감소폭 전망치를 25%에서 85%로 급격히 높이고, 3분기 극장들의 개봉관 수입 역시 이전 예상했던 것보다 10% 더 낮을 것으로 비관했다.

AMC는 신용등급도 강등됐다.

S&P가 2일 AMC 신용등급을 CCC+에서 CCC-로 더 낮췄다. 신용등급 BB+ 이하부터 투기등급이고, C 등급은 파산 위험이 매우 높은 상태를 뜻한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