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박한 정리' 유재환 트라우마 고백, 아버지 가정 폭력으로 벨소리 못 들어

공유
1

'신박한 정리' 유재환 트라우마 고백, 아버지 가정 폭력으로 벨소리 못 들어

5일 밤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신박한 정리'에는 방송인 유재환이 의뢰인으로 출연해 과거 아버지의 폭력으로 인한 트라우마가 있다고 털어놓았다. 사진=tvN 방송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5일 밤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신박한 정리'에는 방송인 유재환이 의뢰인으로 출연해 과거 아버지의 폭력으로 인한 트라우마가 있다고 털어놓았다. 사진=tvN 방송 캡처
방송인 유재환이 과거 아버지의 가정 폭력으로 인한 트라우마에 대해 고백했다.

5일 밤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신박한 정리'에는 방송인 유재환이 의뢰인으로 출연해 특별한 일상을 공유했다.
이날 방송에서 유재환은 투병으로 일을 그만둔 어머니와 단둘이 살고 있는 집을 공개했다.

그는 "어머니가 암 선고를 받으신 지 7년이 지났다. 이후 쾌차하셨지만 암이라는 것이 어떻게 될지 모르지 않나"라고 밝혔다. 이어 "그때부터 (어머니는) 집에 계시면서 치료에 매진해왔다. 도움을 요청하고 싶어 의뢰하게 됐다"고 사연을 전했다.

어머니는 "난 평생을 소파에서 잤다"고 밝혔다. "장사를 해서 늦게 들어오니까 방에까지 들어가서 안 자고 거실에서 TV 보다가 조금 자고 아침에 또 나간다. 그러다보니까 거실 생활이 시작된게 수십 년이 넘었다. 소파에서 자는 게 제일 편했다"라고 털어놓았다.

반면 유재환은 "제 마음은 제일 불편했다. 이제는 어머니가 (침대에서) 편하게 주무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후 거실 짐을 정리하기 시작한 박나래는 유재환에게 가족사진이나 어머니 사진이 있는 지 물었다. 이에 유재환은 "앨범이 있다"고 답하면서 이내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

유재환은 "방송에서는 처음 이야기한다"라며 "최악의 기억이다. 사실 아버지라는 존재가 트라우마였다. 폭력적인 행위가 너무 괴로웠다. 너무 잊고 싶은 기억이다"라는 충격적인 사실을 털어놓았다.
그는 또 "처음으로 공황장애라는 단어를 느끼게 된 게, 아버지가 일을 하고 와서 초인종을 누를 때였다. '드디어 왔다'라는 생각만으로 심장이 두근두근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벨소리를 죽여 놨다. 지금도 어머니와 저는 휴대폰도 그렇고 벨소리를 못 듣는다"고 전했다.

사연을 알게 된 윤균상이 "어머니와 재환씨가 닮았다고 생각했다. 어머니도 항상 웃는 모습만 보여주신다"라며 안타까워했다.

늘 밝은 모습으로 방송 활동을 해왔던 유재환은 "제가 항상 웃고 있으니까 밝게 자란 줄 아는데, 사람이란 게 가슴 뚜껑 열어보면 안 끓는 냄비가 없대요. 저마다 다들 사연이 있다"라고 말해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