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소노스, 애플 온라인 스토어 판매 제외...시간외 거래에서 주가 하락

공유
0

[뉴욕증시] 소노스, 애플 온라인 스토어 판매 제외...시간외 거래에서 주가 하락

소노스는 5일(현지시각) 나스닥 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1.62% 상승한 57.17 달러에 장을 마감했지만, 시간외 연장 거래에서 0.44% 하락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소노스는 5일(현지시각) 나스닥 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1.62% 상승한 57.17 달러에 장을 마감했지만, 시간외 연장 거래에서 0.44% 하락했다.
소노스는 5일(현지시각) 나스닥 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1.62% 상승한 57.17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하지만 애플이 자사 이외의 오디오 제품을 온라인 스토어에서 빼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 회사 주가는 마감후 연장 거래에서 0.44% 하락했다.
소노스는 무선 멀티 룸 홈 오디오 시스템을 개발하는 사업을 하고 있으며, 무선 스피커, 홈 씨어터 스피커 및 기타 가정용 오디오 구성 요소를 판매한다.

5일 애플 온라인 매장의 스피커와 헤드폰 카테고리에는 애플 제품만 전시돼 있다.

이전에는 애플 온라인 매장에서는 수년 전부터 타사 제조업체의 헤드폰과 스피커를 함께 전시했다.

애플은 비츠 브랜드로 다양한 오디오 제품을 제조하는 것은 물론 메인 애플 브랜드로 에어팟 무선 이어버드, 홈팟 스마트 스피커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애플은 자체 브랜드에 탑재할 고급 헤드폰 세트를 개발 중이라고 TF증권 궈밍치 애널리스트가 올해 초 밝혔다.

영향을 받는 브랜드는 소노스 외에 로지텍과 보스도 포함한다.
오프라인 애플 매장과 온라인 매장은 이전에 소노스 스피커와 로지텍의 스피커 등을 함께 판매했다.

애플은 앞서 보스의 노이즈 제거 헤드폰도 탑재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