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구글,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패키지 작업공간 '구글 워크스페이스'로 변경

공유
0

[글로벌-Biz 24] 구글,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패키지 작업공간 '구글 워크스페이스'로 변경

구글은 G-스위트를 리브랜딩한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새로 출시한다고 6일(현지시간) 밝혔다. 사진=로이터 이미지 확대보기
구글은 G-스위트를 리브랜딩한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새로 출시한다고 6일(현지시간) 밝혔다. 사진=로이터
구글은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패키지 작업 공간 이름을 '구글 워크스페이스'로 새로 변경한다고 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CNBC는 구글의 이번 발표는 2016년에 도입한 G-스위트 브랜드를 대체하는 것으로 이메일 및 문서 편집을 포함한 비즈니스 도구 패키지가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구글 워크스페이스의 기능 중 하나는 문서 편집창구 모서리에 있는 작은 상자에서 동료들과 화상 채팅을 하는 것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은 온라인 비즈니스 도구의 판매를 가속화했으며,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사 등의 기업들에 커피 브레이크과 같은 사무적인 일상을 가상에서 구현하는 노력을 하게 했다.

'구글 워크스페이스' 총괄 책임자 하비에르 솔테로(Javier Soltero) 구글 부사장은 새로운 이름은 "더 이상 사무실이라고 불리는 물리적 공간에서 업무가 진행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반영했다"고 말했다.

'구글 워크스페이스'의 새로운 기능은 G메일 등 기타 도구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도 향후 몇 개월 내에 제공될 예정이다.

구글은 매달 해당 서비스 전반에 걸쳐 매월 활성화되는 유료 및 무료 계정을 포함한 총 26억 개의 계정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수아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suakimm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