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니콜라 창업자 트레버 밀턴, 명예훼손 혐의로 유타 사업가 고소

공유
1

[글로벌-Biz 24] 니콜라 창업자 트레버 밀턴, 명예훼손 혐의로 유타 사업가 고소

소프트웨어사 엔트라타의 베이트만 CEO 상대-밀턴, 사기혐의에 이어 성추문까지 휩싸여

트레버 밀턴 니콜라 전 CEO.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트레버 밀턴 니콜라 전 CEO. 사진=로이터
미국 수소전기 트럭업체 니콜라의 창업자 트레버 밀턴(Trevor Milton)이 여성을 성적으로 학대했다고 자신을 비난한 미국 유타주의 사업가를 명예훼손혐의로 고소했다고 CNBC 등 외신들이 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소프트웨어회사 엔트라타의 창업자겸 최고경영자(CEO)는 데이비드 베이트만은 지난 9월 하순에 밀튼에 대한 트윗을 시작했다.
밀턴이 제기한 소송파일에 따르면 베이트만이 트윗에서 여성에 대한 혐오와 성적 학대를 공개적으로 비난한 후 자신을 괴롭히는 악의적인 캠페인에 가담했으며 자신을 불신하게 만들었다는 것이다.

베이트만은 자신이 투고한 내용은 모두 사실이며 소송에 맞서 싸울 예정이라고 반박했다.

베이트먼은 지난 9월 밀턴에 대해 트윗하기 시작했으며 밀턴이 여성을 성폭행하려하거나 다른 남성과의 성관계를 제안했다고 주장한 여성과의 대화 스크린 샷을 게시했다.

한 사람은 밀턴이 남자를 고를 수 있다면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남자와 연결하기 위해 여자에게 2000달러를 지불하겠다고 제안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이번 소송은 밀턴이 사기 혐의로 니콜라의 회장직을 사임한 지 2주 후, 그리고 베이트먼이 스크린 샷에 대해 트윗하기 시작한 지 며칠 후에 제기됐다.

그 이후로 두 명의 여성이 밀턴에 대해 유타 주 당국에 성적 학대 고소를 제기했다. 고소인은 밀턴의 사촌인 오브리 스미스와 신원을 밝히지 않은 여성 한 명 등 2명이며 이들은 십수년 전 밀턴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밀턴은 대변인을 통해 두 여성들의 주장을 강하게 부인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