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엔지니어링, 광주서 ‘힐스테이트 광천’ 11월 분양

공유
0

현대엔지니어링, 광주서 ‘힐스테이트 광천’ 11월 분양

총 359가구 규모 주상복합단지…아파트 305가구‧오피스텔 54실 구성

힐스테이트 광천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이미지 확대보기
힐스테이트 광천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다음달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일대에 ‘힐스테이트 광천’을 분양한다고 8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광천은 광주 서구 광천동 17-1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32층, 3개동, 총 359가구 규모의 주상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아파트 전용면적 70~84㎡ 305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29㎡ 54실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광천이 조성되는 서구 광천동은 광산구 수완동, 남구 봉선동 등과 함께 광주를 대표하는 주거 선호지역으로 꼽힌다. 단지는 이러한 광천동에서도 최중심 입지에 위치해 교통, 교육, 자연, 편의 등의 인프라시설을 모두 가깝게 누리는 뛰어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교통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아시아 최대규모의 종합버스터미널인 광주 유스퀘어가 자리하고 있고, 광주선 광주역, 광주지하철 1호선 농성역도 가깝다. 또 죽봉대로, 무진대로, 호남고속도로 서광주IC의 진입도 용이해 지역 내외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쾌적한 자연환경과 편의시설도 갖췄다. 바로 앞에는 광주천 수변공원이 있고, 일부 세대에서는 무등산 조망도 가능하다. 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유스퀘어 문화관, CGV,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메디컬타운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문화시설도 주변에 자리하고 있다.

단지에서 도보권에 광천초와 효광초 등이 있고, 인근에는 광덕중‧고교, 서석‧중고교가 위치해 자녀들의 통학 환경도 좋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높였으며, 판상형과 탑상형 혼합 구조를 도입해 각 방의 독립성과 거실의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 펜트리 공간과 안방 드레스룸, ‘ㄷ’자형 주방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힐스테이트 광천은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동시 청약이 가능하다. 특히 오피스텔의 경우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전국 누구나 청약 통장 필요 없이 청약할 수 있으며, 전매제한이 없어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광천 분양 관계자는 “광주 대표 주거지인 광천동과 광주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인 힐스테이트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벌써부터 많은 기대감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수요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광주 최고의 명품 단지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광천의 견본주택은 광주 서구 농성동 156-19일원에 마련되며, 11월 중 오픈 예정이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