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정보' 맛의정석 도끼 삼겹살 & 갈비 삼겹살, 인생역전 '소머리국밥'

공유
5

'생생정보' 맛의정석 도끼 삼겹살 & 갈비 삼겹살, 인생역전 '소머리국밥'

8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165회에는 맛의 정석으로 도끼 삼겹살&갈비 삼겹살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생생정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8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165회에는 맛의 정석으로 도끼 삼겹살&갈비 삼겹살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생생정보' 캡처
8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165회에는 생생현장, 맛의 정석-가족끼리 왜 그래, 인생 역전의 맛, 이PD가 간다, 엄마는 슈퍼우먼 등이 진행된다.

이날 '생생현장'에서는 집에서 즐기는 가을 힐링 투어 - 충북 보은군 편으로 법주사, 속리토속음식점 등을 탐방한다.
'맛의 정석 - 가족끼리 왜 그래' 코너에서는 도끼 삼겹살 & 갈비 삼겹살을 소개한다.

'인생 역전의 맛'에서는 소머리국밥으로 단칸방에서 인생 역전을 한 강릉 광덕식당을 찾아간다.

'이PD가 간다' 코너에서는 해남 산골마을 고구마 수확하는 날 편으로 해남 고구마 수확현장을 둘러본다.

'엄마는 슈퍼우먼' 코너에서는 50년 생선가게 엄마 편으로 서산동부시장 <벙글벙글수산> 이은수씨를 만나본다.

2tv 저녁 생생정보 맛집오늘은 다음과 같다.

[맛의 정석]
■ 도끼삼겹
숙대입구역 남영동 고기 맛집으로 '도끼 삼겹살&갈비 삼겹살'로 전파를 탄다. 중간 유통 과정을 없애고 직거래로 고기 가격을 낮췄다. 프렌치 렉(도낌 삽결발)과 갈비 삼겹살이 포함된 도끼 삼겹 한접시(780g) 3만8000원, 도끼 삼겹 반접시(450g) 2만6000원 등이 있다. 매주 일요일 휴무.
-위치: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77길 4-1

[인생 역전의 맛]
■ 광덕식당(본점)
강릉 중앙시장 맛집으로 소머리국밥으로 유명하다. 60년 전통을 자랑하는 곳으로 가마솥에 우려낸 구수한 육수가 특징이다. 기본 육수 맛은 동일하며 소머리국밥(특) 9000원, 순대국밥(특) 8000원이다. 매주 화요일 휴무.
-위치: 강원도 강릉시 경강로 2403

■ 광덕식당(중앙시장점)
-위치: 강원도 강릉시 중앙시장길 22-3

[이PD가 간다]
■ 남궁농원(고구마농장)
-위치: 전남 해남군 마산면 산이로 181

■ 해남고구마식품주식회사(고구마 아이스 & 고구마 말랭이)
-위치: 전남 해남군 마산면 산이로 346-1

■ 4est 수목원(포레스트 수목원)
-위치: 전남 해남군 현산면 봉동길 232 - 118

[엄마는 슈퍼우먼]
■ 벙글벙글수산(50년 생선 가게 엄마)
-위치: 충청남도 서산시 시장 3길 5-6 서산동부시장 벙글벙글수산

다양한 전국 이색 맛집과 삶의 현장을 둘러보는 KBS 2TV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