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트럼프 대통령, 15일 미국 대선 TV토론 비대면방식에 반발…개최 불투명

공유
0

[글로벌-Biz 24] 트럼프 대통령, 15일 미국 대선 TV토론 비대면방식에 반발…개최 불투명

지난달 29일 열린 1차 TV토론에 참석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왼쪽)과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지난달 29일 열린 1차 TV토론에 참석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왼쪽)과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 사진=로이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오는 15일(현지시간)로 예정된 미국 대통령선거의 두 번째 TV토론이 비대면 화상 토론 형식으로 결정되자 불참 의사를 밝히며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고 CNBC 등 외신들이 8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라 미 대선 후보 간 두 번째 TV 토론회가 제대로 개최될지 여부가 불투명해졌다.
미국 대선토론위원회(CPD)는 이날 두 번째 대선 토론에 참여하는 모든 당사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토론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사회자는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의 스튜디오에서 토론을 주재하고, 두 후보는 각자 다른 곳에서 생중계 카메라를 통해 토론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즉각 반발했다. 그는 CPD 결정이 발표된 직후 폭스뉴스 인터뷰에서 “나는 가상 토론은 하지 않을 것”이라며 “그것은 토론이 아니다. 말도 안 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건강 상태에 대해 “완벽하다고 느낀다”고 했던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매우 젊기 때문에 (병원에서 백악관으로) 돌아왔다. 운이 좋았다. 코로나에 걸렸다가 나으면 면역이 되는 것”이라고도 했다.

프랭크 파렌코프 CPD 위원장은 트럼프 대통령의 토론 거부에 대해 “그것은 완전히 트럼프 대통령에게 달린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1980년 지미 카터 당시 대선 후보가 첫 번째 대선 후보 토론회 참석을 거부한 것을 언급하며 “대선 후보자의 토론 참여가 법으로 강제되는 것은 아니다”라고 했다.

민주당 조 바이든 측은 트럼프가 코로나19에서 완치되지 않는 이상 토론은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져야 한다는 입장이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