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슈 24] 미국 언론 “방탄소년단의 아미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IPO 열기 높이나?”

공유
0

[글로벌-이슈 24] 미국 언론 “방탄소년단의 아미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IPO 열기 높이나?”

빅엔터테인먼트의 공모주 일반청약에 58조 원이 넘는 액수 몰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일반청약 마감 이후 미국 경제전문매체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열기를 전했다.

WSJ은 9일(현지시간) 한국증시를 휩쓴 기업공개(IPO)가 K-팝 소속사로 이어졌다고 보도했다.
서울의 증권가와 팬덤을 달구고 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IPO 일정과 향후 아미의 대응 등을 전한 것이다.

빅엔터테인먼트의 공모주 일반청약에 58조 원이 넘는 액수가 몰렸지만, 지난달 상장한 카카오게임즈 기록엔 약간 못 미쳤다.

그러나 50조가 넘는 청약증거금은 한국 증권가를 흥분시키기에 충분했다고 WSJ는 진단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이용해 일반청약에 나선 이들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정식 상장을 기다리고 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정식상장되면 전에 없는 현상이 목격될 가능성도 있다.

BTS 팬클럽 아미들이 경제적 이유보다는 팬심을 발휘해 주식을 매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모가가 높다는 지적이 있지만, 일부 팬들은 BTS에 대한 애정을 주식 보유하기를 통해서 표출할 수도 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