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세계 최초 '롤러블 TV' 출시 ‘초읽기’

공유
1

LG전자, 세계 최초 '롤러블 TV' 출시 ‘초읽기’

티저 영상 공개...한 대에 1억 원

‘LG 시그니처 올레드 R’ 티저 영상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LG 시그니처 올레드 R’ 티저 영상 사진=뉴시스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롤러블(Rollable:TV 화면을 말거나 펼칠 수 있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의 출시가 초읽기에 들어갔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은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 장점을 활용해 화면을 마치 종이처럼 말았다 펼칠 수 있다.
LG전자는 롤러블 TV 출시를 알리는 티저(teaser) 영상을 11일 동영상 공유 서비스 유튜브에 공개했다. 티저는 상품 정보를 자세히 알려주지 않아 소비자 호기심을 유발하는 ‘예고 광고’다.

17초 분량의 티저 영상은 음악과 함께 ‘롤링 순(Rolling soon)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이라는 짧고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LG전자는 지난해 1월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19'에서 롤러블 TV를 처음 선보인 후 약 1년 9개월 만에 상용화에 성공했다.

LG 롤러블 TV는 한 대에 1억 원이 넘는 초고가 TV다. 이에 따라 티저 영상 조회수가 11일 오전에 14만 건을 넘어섰다.

LG전자는 지난달 말 롤러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전용 홈페이지를 열어 국내 최우수 고객(VVIP)을 대상으로 ‘롤러블 TV 프라이빗 초청행사’ 초청장을 발송했다.

LG전자는 초청장을 받은 고객 가운데 예약자에 한해 이달 14일부터 19일까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R’ 공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는 “TV 한 대 가격이 1억 원을 넘어 일반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기가 쉽지 않다”라며 “그러나 세계 최초라는 첨단기술과 희소성을 감안해 국내 부유층은 물론 전 세계 부자들도 눈여겨볼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김민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ntlemin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