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영국 핀테크기업 레볼루트, 미국 은행면허 신청

공유
0

[글로벌-Biz 24] 영국 핀테크기업 레볼루트, 미국 은행면허 신청

사진=레볼루트 사이트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레볼루트 사이트 캡처
영국의 핀테크기업 레볼루트(Revolut)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은행면허를 신청했다고 CNBC가 1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영국 런던에 본점을 둔 레볼루트는 1300만명의 이용객을 보유하고 있는 유럽 최대 디지털은행이다. 레볼루트는 지난 2월 자금조달 라운드에서 55억 달러를 조달했다.
CNBC는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레볼루트가 샌프란시스코연방준비은행과 캘리포니아주의 금융당국에 수주내에 은행업 허가신청을 제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레볼루트의 은행업 허가신청은 캘리포니아주에서 내지만 주간 협정을 통해 대출기관이 미국 전국에서 폭넓게 사업을 벌일 수 있을 것이라고 또다른 소식통은 말했다.

레볼루트는 이미 미국에서 은행사업을 시작했으며 메트로폴리턴 커머셜뱅크(Metropolitan Commercial Bank)와 제휴한 후 지난 3월 핵심 디지털뱅킹 상품을 출시했다. 레볼루트는 높은 이자율을 내세워 미국에서 50만명의 사용자에게 접근하고 있다.

레볼루트의 미국내 은행업 진출은 새로운 디지털은행의 최신 사례중 하나다. 지난 3월 결제대기업 스퀘어(Square)가 은행 설립 허가를 받았으며 올해 초 핀테크기업 렌딩 클럽(Lending Club)은 라디우스은행(Radius Bank)을 1억8500만 달러에 인수해 미국 은행업계에 진출했다.

레볼루트의 니콜라이 스토론스키(Nikolay Storonsky)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7월 인터뷰에서 “하나의 앱으로 필요한 모든 금융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면 우리로서는 큰 기회이지만 앱은 이용자의 니즈에 맞춰 고도로 개인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