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소비자와 더 가깝게"…편의점과 협업하는 식품외식업계

공유
0

"소비자와 더 가깝게"…편의점과 협업하는 식품외식업계

가정간편식과 스낵 제품 위주로 협업 상품으로 눈길

편의점 GS25는 피자알볼로와 대상 미원맛소금과 협업해 스낵 상품을 내놓았다. 사진=피자알볼로이미지 확대보기
편의점 GS25는 피자알볼로와 대상 미원맛소금과 협업해 스낵 상품을 내놓았다. 사진=피자알볼로
코로나19로 외식을 기피하는 현상이 나타나면서, 생활권에 밀착한 편의점이 반사이익을 얻었다. 이에 식품외식업계는 소비자와 접점을 높이기 위해 편의점과 협업에 나섰다.

피자알볼로는 최근 GS25와의 협업을 통해 '알볼로피자칩'을 출시했다. 알볼로피자칩은 피자의 맛과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스낵 제품이다. 한입에 먹을 수 있는 크기로 언제 어디서든 피자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기름에 튀기거나 굽지 않고 열과 압력을 이용한 진공 압착 방식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피자 맛은 살리고 칼로리를 낮췄다.
한촌설렁탕은 GS25와 손을 잡고 편의점용 가정간편식 제품을 선보였다. 지난해 '설렁탕집 설렁탕' 제품을 선보여 즉석국 카테고리에서 판매 상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를 끌었다. 올 상반기에는 설렁탕 육수에 양념장이 첨가된 '설렁탕집 얼큰설렁탕'을 추가로 출시하기도 했다.

51년 전통의 대상 미원맛소금과 GS25는 뉴트로 열풍에 힘입어 상품 디자인과 재료를 결합한 '미원맛소금팝콘'을 출시했다. 미원맛소금팝콘은 '미원맛소금'을 사용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상품이다. 고유 서체와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 밀레니얼세대부터 올드세대까지 다양한 고객에게 색다른 재미와 추억을 전달한다.

한 기업이 아닌 다수 브랜드와 협업해 출시한 메뉴도 있다. CU는 신메뉴 출시를 위해 다양한 식품외식업체와 손을 잡았다. 삼육두유 호빵, 멕시카나 땡초치킨 호빵 등 이색 호빵을 선보였다.

삼육두유 호빵은 마시는 두유를 호빵으로 재해석해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멕시카나 땡초치킨 호빵은 멕시카나의 인기 메뉴인 땡초치킨의 깔끔한 매콤함을 그대로 담았다.

업계 관계자는 "편의점과의 협업은 소비자 접점을 높일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흥미도 유발할 수 있다"면서 "코로나 시대에 브랜드를 알려 신규 고객 창출이 가능해 편의점과 식품업계 간 협업 마케팅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