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일라이릴리 "다른 코로나19 항체치료제 임상시험은 지속"

공유
0

[글로벌-Biz 24] 일라이릴리 "다른 코로나19 항체치료제 임상시험은 지속"

제약사 일라이릴리 본사. 사진=한국릴리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제약사 일라이릴리 본사. 사진=한국릴리 홈페이지 캡처
미국 제약회사 일라이릴리가 다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임상시험은 계속되고 있다고 14일(현지시간) 밝혔다.

일라이릴리는 전날 항체치료제 후보군 가운데 하나인 액티브-3(ACTIV-3) 임상시험은 안전성을 이유로 중단한 바 있다.
로이터에 따르면 일라이릴리와 협업하고 있는 미 보건부 산하 국립보건원(NIH)은 자세한 설명은 없이 위약을 투약한 임상시험 참가 환자들과 일라이릴리 항체치료제 ACTIV-3를 투약한 환자들 사이에 '임상수준의 차이'가 발견된 뒤 데이터 안전성 감시 위원회(DSMB)가 시험중단을 권고했다고 밝혔다.

일라이릴리는 이날 자사의 임상시험 중단은 지금까지 다른 업체들의 임상시험 중단과는 성격이 다르다고 강조했다. 자사의 항체 치료제 임상시험은 훨씬 더 심각한 중증 환자들과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렘데시비르 등 다른 약품으로 치료받고 있는 환자들에게 투약되기 때문에 건강한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백신 임상시험과는 성격이 다르다는 것이다.

일라이릴리는 이미 중증이 아닌 코로나19 환자 치료를 위한 항체치료제 LY-CoV555에 대해서는 미 식품의약국(FDA)에 긴급사용승인을 요청한 상태다.

LY-CoV555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치료에 쓰인 리제네론의 항체치료제와 유사한 제품이다.

그러나 이날 항체치료제 임상시험 지속 소식에도 불구하고 일라이릴리 주가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오후장 들어 전일비 1.1% 하락한 14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