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노펙스, 호흡 편하고 안전하고 지속사용 가능한 고성능 원단 마스크 출시

공유
1

시노펙스, 호흡 편하고 안전하고 지속사용 가능한 고성능 원단 마스크 출시

이미지 확대보기
국내 최고의 기술혁신기업으로 손꼽히는 시노펙스(025320)가 호흡이 편하고, 안전하고, 지속사용이 가능한 고성능 원단(SYNO.TEX)으로 만든 마스크 제품을 출시했다.

시노페스가 마스크 제품에 사용한 고성능 원단은 시노펙스가 자체 개발한 인공혈관에도 사용되는 소재(e-PTFE)로 만들었다.
시노펙스의 '시노텍스 멤브레인필터 마스크'는 자회사인 에스엘바이오필터텍이 순수 국산 마스크 생산 장비와 시노펙스 자체 개발 국산필터(e-PTFE)를 적용하여 개발했다. 현재 시노펙스는 국내 소부장(소재, 부품, 장비)기업들 중에서도 소재분야에서 고성능의 멤브레인 및 필터 국산화를 주도해 나가고 있다.

시노텍스 멤브레인필터 마스크는 △인공혈관에 사용되는 안전한 소재인 e-PTFE에 스폰본드(부직포)를 접합한 3중 필터에 안감과 겉감을 더한 5중 필터링 구조 △신축성 스폰본드를 활용한 귀걸이로 귀 통증 방지 △자체 개발 코편(노즈 와이어) △최신 유행 패션마스크 디자인(2D)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e-PTFE와 스폰본드의 접합은 접착제를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라 시노펙스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무독성의 안전한 접합방식으로 제조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된 마스크에 적용된 시노텍스(SYNO.TEX)원단은 분진포집 효율이 99% 이상으로 월등한 성능을 가지면서도 나노급 연신 기술을 적용해 안면부 흡기저항을 낮춰 안전하면서도 숨쉬기 편한 마스크를 만드는데 최적의 원단으로 평가된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