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용만 상의회장-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 내일 '호프미팅'

공유
0

박용만 상의회장-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 내일 '호프미팅'

지난 7월28일 서울 종로구 경제사회노동위원회에서 열린 노사정 협약식에서 대화하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오른쪽)과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7월28일 서울 종로구 경제사회노동위원회에서 열린 노사정 협약식에서 대화하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오른쪽)과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 사진=연합뉴스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과 김동명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 위원장이 20일 회동한다.

19일 대한상의에 따르면 박용만 회장과 김동명 위원장은 20일 오후 5시 여의도 노총회관에서 면담한다.
면담 후에는 인근 호프집에서 '치맥'(치킨과 맥주)을 함께 할 예정이다. 박 회장과 김 위원장은 노사 문제를 두루 논의하며 소통·협력을 꾀할 것으로 전해졌다.

김 위원장은 취임 직후인 지난 2월12일 서울 중구 상의회관을 찾아 박 회장과 상견례를 겸한 면담을 한 바 있다. 두 사람은 이외에 국회 행사, 노사정 대표자 회의 등에서도 여러 차례 만났다.

대한상의와 한국노총은 경영계와 노동계가 대립하는 가운데서도 꾸준히 교류하고 있다.

김주영 전 한국노총 위원장은 2017년 9월 한국노총 위원장 중 처음으로 대한상의를 방문했다.

다음 달인 10월 박 회장이 대한상의 회장 중 처음으로 한국노총 본부를 찾았고 같은 날 호프미팅을 가졌다.

지난해 9월에는 김 전 위원장이 상의회관을 답방한 뒤 호프미팅을 했다.[연합뉴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