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흑돼지 한판, 먹킷리스트 숯불 닭갈비&물 닭갈비

공유
13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흑돼지 한판, 먹킷리스트 숯불 닭갈비&물 닭갈비

19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680회에는 자족식당으로 제주 흑돼지 한판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19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680회에는 자족식당으로 제주 흑돼지 한판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19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680회에는 먹킷리스트, 역전의 명샷, 자족식당, 자연인 등이 진행된다.

이날 '먹킷리스트' 코너에서는 어떻게 먹어도 맛있다! 닭갈비 편으로 숯불 닭갈비와 물 닭갈비를 소개한다.
'역전(驛前)의 명샷' 코너에서는 No.15 지하철 타고 단풍놀이, 북한산보국문역 편이 그려진다.

직접 키운 식재료로 만든 '자족식당' 코너에서는 제주도에서 날 빼면 안‘돼지’! 흑돼지 한판 편으로 <제주흑돈세상수라간 표선점>을 선정했다.

'자연인' 코너에서는 하하호호! 사과 아저씨의 월동준비 편으로 이충호 씨를 만나본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은 다음과 같다.

[먹킷리스트]
■ 참나무숯불에닭이만나는순간
양재 시민의숲역 맛집으로 숯불 닭갈비로 전파를 탄다. 수요미식회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한 곳이다. 닭갈비 1인분 1만3000원이며 기본 3인분(3만7000원)부터 주문 가능하다. 매콤한 양념에 참나무숯에 노릇하게 구워내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위치: 서울 서초구 동산로6길 37

■ 태백닭갈비
성산동 닭갈비 전문점으로 물 닭갈비를 소개한다. 닭볶음탕과 달리 자작하면서 얼큰한 국물에 대파와 배추 등 각종 야채와 생닭, 떡을 넣고 끓여낸다. 닭갈비(소) 2만3000원, 우동사리 2000원, 볶음밥 2000원 등이다.
-위치: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 156 1층

[역전의 명샷]
■ 북한산국립공원 보국문코스
-위치: 서울 성북구 정릉동

■ 초가집
북한산 우이역 50년 전통 한정식집으로 엄나무 닭백숙, 도토리묵, 파전을 소개한다. 엄마누 닭백숙 6만원이다.
-위치: 서울 강북구 삼양로173길 116-28

■ 1인1잔
은편 한옥마을 카페로 오미자차, 레몬차, 말이떡, 두텁떡, 앙금절편, 바나나떡 등으로 전파를 탄다. 월요일 휴무.
-위치: 서울 은평구 연서로 534

■ 악스카이웨이
-위치: 서울 종로구 평창동 산6-94

[자족식당]
■ 제주흑돈세상수라간 표선점
제주산 흑돼지 농장 직영점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흑돼지모둠구이'로 방송을 탄다. 훅돼지와 함께 끓여먹는 멜젓, 싸먹는 멸치젓갈 등 흔히 볼 수 없는 특이한 반찬이 함께 제공된다. 대표메뉴 흑돼지모둠구이 3인분(수라간 생구이 3인분 750g) 6만6500원이다.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당포로 23 1층

다양한 전국 이색 맛집을 둘러보는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