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스포츠 24] 클롭 감독, 리버풀 차기 지휘관에 조던 헨더슨 주목…제2의 달글리시 기대?

공유
0

[글로벌-스포츠 24] 클롭 감독, 리버풀 차기 지휘관에 조던 헨더슨 주목…제2의 달글리시 기대?

위르겐 클롭 감독이 리버풀 차기 지휘관 적임자로 추천한 MF 조던 헨더슨.이미지 확대보기
위르겐 클롭 감독이 리버풀 차기 지휘관 적임자로 추천한 MF 조던 헨더슨.

리버풀을 이끄는 위르겐 클롭 감독이 팀 주장을 맡은 잉글랜드 대표 미드필더 조던 헨더슨에게 지휘관으로서의 재능을 느끼고 있으며, 그가 클럽의 ‘레전드’인 케니 달글리시와 같은 플레잉 매니저가 될 수 있다고 인터뷰에서 밝혔다고 영국 라디오 ‘talkSPORT’가 보도했다.

이달로 리버풀 감독 취임 5주년을 맞은 클롭 감독. 현재의 계약이 만료되는 2024년에는 팀을 떠날 의향도 밝히고 있어 그 후임의 행방은 누구나가 주목하는 바다. 그런 가운데 클롭 감독은 ‘talk SPORT’의 인터뷰에서 현재 30세인 헨더슨에 대해 “(헨더슨은) 적령기일 수 있다. 다음 3년이면 그는 케니(달글리시)처럼 플레잉 매니저가 될 수 있다. 다 잘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리버풀의 ‘레전드’인 달글리시는 1985년 조 페이건 당시 감독이 사임한 뒤 당시 34세의 나이에 선수 겸 감독으로 부임해 1985-86시즌 리그 우승과 FA컵 2관왕을 이끌었다. 그런 영웅 ‘킹 케니’의 모습을 클롭 감독은 헨더슨에게 본 것 같다. 선수로서 전폭적인 신뢰를 두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후계자로서의 기대도 걸고 있는지도 모른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