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시교육감, 직업계고 취업지원 위한 경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공유
0

서울시교육감, 직업계고 취업지원 위한 경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현장실습 기업체 방문 통한 실습 학생 격려 및 현장 의견 청취

조희연 교육감은 경제 단체와의 간담회 및 업무협약을 추진하고, 취업 담당 교사의 간담회 및 현장실습 기업을 방문하여 현장의 애로와 의견을 청취한다. 사진=뉴시스
조희연 교육감은 경제 단체와의 간담회 및 업무협약을 추진하고, 취업 담당 교사의 간담회 및 현장실습 기업을 방문하여 현장의 애로와 의견을 청취한다. 사진=뉴시스
서울시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에 적극 대응하고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취업 지원 활동을 펼친다고 20일 밝혔다.

조희연 교육감은 이날부터 11월 11일까지 경제 단체(유관기관)와의 간담회 및 업무협약을 추진하고, 취업 담당 교사의 간담회 및 현장실습 기업을 방문하여 현장의 애로와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조 교육감은 서울 직업계고의 취업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해 오는 21일 한국중견기업연합회를, 27일 한국경영자총협회를 직접 방문해 간담회를 가진다.

채용 확대와 산업현장이 요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협의하고, 시교육청-한국중견기업연합회 간 상호 업무 협약(MOU)을 체결할 계획이다.

오는 23일에는 직업계고 취업 담당 교사들과의 간담회를 비대면(화상회의)으로 개최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업계고의 현장 실습 운영 현황과 비대면 취업지도 등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지원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소통함으로써 함께 어려움을 해결한다.

아울러 하반기로 접어들어 산업체 현장실습이 본격적으로 진행되자, 조 교육감은 학생들이 실습 또는 근무하고 있는 기업체를 직접 방문해 실습생을 격려하고 기업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진행한다.

이 자리에서 현장실습 운영 현황과 근무여건 등에 대해 발전적인 의견을 교류하고 공유함으로써 취업의 내실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또한 실습 현장의 안전성 확보와 실습(근무)를 통한 개별 직무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업체와 함께 협력하여 개발 운영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취업지원센터 중심으로 직업계고의 취업처 확대와 학생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서울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와 함께하는 매칭데이 in 서울’ ▲직업계고 NCS 분야별 산학관 협력 융합프로그램 운영▲직업계고 학생 취업역량 제고 및 안전한 현장실습 운영 지속 추진▲코로나19 대응 맞춤식 취업지도 교육자료 제작 보급 지원 등을 제공한다.
시교육청은 현장 밀착형 산·학·관 협력과 교류를 통해 80개교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진로를 적극 지원하고 학교 현장과 소통하고 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9월 현재 서울시교육청 직업계고 현장실습 참여율이 전년 동 시점 대비 다소 상향되는 고무적인 결과를 얻었다"며 "하반기에도 서울시교육청은 직업계고 취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학생들의 취업·진로 교육 강화에 주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