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T 문화유산릴레이, "성산일출봉 5G로 보세요"

공유
0

SKT 문화유산릴레이, "성산일출봉 5G로 보세요"

SKT, 유네스코 세계유산 5G 라이브영상으로 세계에 소개

SK텔레콤이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마젠타 컴퍼니와 함께 5G 기술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세계에 소개하는 'SEETOGETHER CHALLENGE' 이벤트를 한다. 사진=SK텔레콤이미지 확대보기
SK텔레콤이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마젠타 컴퍼니와 함께 5G 기술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세계에 소개하는 'SEETOGETHER CHALLENGE' 이벤트를 한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마젠타 컴퍼니와 함께 5G 기술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시 투게더 챌린지'(SEE TOGETHER CHALLENGE) 이벤트를 28일까지 8일간 한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의 유네스코 가입 70주년을 맞아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 세계인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계 각지에서 선발된 참여자가 자국의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1시간 동안 라이브 영상으로 세계에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이번 이벤트에는 한국, 중국, 호주, 이탈리아, 캐나다 등 14개국 36개 도시 25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제주도 성산일출봉, 이탈리아 베니스, 캐나다 퀘벡 역사지구 등 총 33개의 유네스코 세계유산뿐 아니라 세계지질공원 5곳, 세계무형유산 3개, 세계기록유산 2개 등 세계의 다양한 문화유산을 온라인으로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21일 제주도의 성산일출봉을 시작으로 28일까지 일주일 24시간 내내 세계에 라이브로 중계된다. OTT '웨이브',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유튜브 채널, 마젠타 컴퍼티 유튜브 채널 '디윈'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대한민국에서는 KBS 성세정 아나운서(종묘), 한산 모시짜기 명인 방연옥(한산모시짜기), 비보잉 그룹 더 헤이마(창덕궁), KBS 6시 내고향 해녀 리포터 전유경(제주 해녀 문화) 등이 참여해 국내의 아름답고 가치 있는 문화유산을 ICT 기술을 통해 세계에 소개할 예정이다.

비보잉 그룹 더 헤이마는 "오프라인 공연이 거의 사라진 현 시점에, 사람들에게 예술을 통해 즐거움을 주고 응원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에 참여했다"며 "창덕궁을 배경으로 비보잉을 하며 세계에 창경궁과 한국의 비보잉을 소개하고 싶다"고 말했다.

송광현 SK텔레콤 PR2실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고통을 겪고 있는 세계의 사람들에게 작은 위로와 응원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5G, 인공지능(AI) 등 첨단 ICT 기술을 통해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