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N의 협업 플랫폼 ‘TOAST Workplace Dooray!’…실시간 협업 기능 강화

공유
0

NHN의 협업 플랫폼 ‘TOAST Workplace Dooray!’…실시간 협업 기능 강화

사진=NHN
사진=NHN
NHN는 협업 플랫폼 ‘토스트 워크플레이스 두레이(TOAST Workplace Doora)’의 실시간 협업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NHN에 따르면 ‘토스트 워크플레이스 두레이’에 ‘웹오피스’ 기능을 탑재했다. 웹오피스는 ‘MS오피스’ 프로그램을 비롯한 한글 문서 등을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과정 없이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 접속만으로 작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에 따라 별도의 소프트웨어 구매 비용을 부담하지 않고,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웹오피스를 활용한 ‘공동 편집’ 기능도 추가됐다. 공용 저장 공간인 드라이브를 활용하면, 하나의 문서를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작업할 수 있다. 업무 편의성을 고려해, 필요에 따라 드라이브 접속 권한이 없는 외부 파트너와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백창열 NHN 워크플레이스개발센터장은 “지난 9월 비대면 바우처를 통한 ‘토스트 워크플레이스 두레이’ 공급을 시작한 이후, 중소기업의 문의가 쇄도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웹오피스 및 공동편집 기능 업데이트를 계기로, 업무 효율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실속형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