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 대통령, 자율차 센서 국산화에 만족감…개발업체 생산라인 시찰

공유
0

문 대통령, 자율차 센서 국산화에 만족감…개발업체 생산라인 시찰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디지털 SOC기업인 인천시 연수구 카네비컴을 방문, 불량품 검사하는 직원을 격려하고 있다.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디지털 SOC기업인 인천시 연수구 카네비컴을 방문, 불량품 검사하는 직원을 격려하고 있다.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자율주행자동차의 핵심 부품인 라이다(LiDAR) 센서의 국산화 성공에 만족감을 보였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인천 송도 G-타워에서 열린 '스마트시티 추진 전략 보고 대회'에 참석했다.

이어 스마트시티 구현에 필수적인 자율주행체계 장비 개발업체를 찾아 생산 라인을 시찰했다.

문 대통령이 이날 찾은 곳은 블랙박스·하이패스 등 일반 자동차 전장품 기업으로 출발해 국내 최초로 자율주행차용 '라이다(LiDAR)' 센서 개발에 성공한 디지털 사회간접자본(SOC) 중소기업 ㈜카네비컴이다.

카네비컴은 2015년 국토교통부 주관 자율협력주행 연구개발(R&D) 사업에 참여, 국내 최초로 라이다 센서를 개발해 생산 중이다.

라이다 센서는 주행 중인 자동차가 주변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인지 센서를 말한다.

전방감지용 레이더가 쏜 레이저 빛이 반사돼 돌아오는 신호를 분석, 주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인지하게 만들어주는 핵심 부품이다.

이 회사 정종택 대표가 자율주행의 기본 원리와 기술 구현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 브리핑을 마치고 생산 라인으로 안내하려 하자 문 대통령은 관련 기술에 관심을 보였다.

문 대통령은 생산라인에서 라이다 센서가 조립되는 공정을 지켜봤다.

문 대통령은 정 대표에게 "앞으로 본격적인 자율주행 시대에 접어들면 대박 날 것 같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현재 500억 원의 매출이 5년 후에는 3000억 원 이상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