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청호나이스 "바닥 공기도 깨끗하게"…하부흡입 공기청정기 선보여

공유
0

청호나이스 "바닥 공기도 깨끗하게"…하부흡입 공기청정기 선보여

청호나이스 '뉴히어로 공기청정기' 출시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와 청호나이스 모델 임영웅. 사진=청호나이스이미지 확대보기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와 청호나이스 모델 임영웅. 사진=청호나이스
생활가전업체 청호나이스가 실내 바닥공기까지 캐어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선보였다.

청호나이스는 바닥 띄운 공기청정기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뉴히어로 공기청정기'는 제품을 실내 바닥으로부터 약 10㎝ 띄워 하부흡입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단순히 제품을 바닥에서 띄우기만 한 것이 아니라 제품 하단에 보푸라기 등 큰 먼지를 잡아주는 '프리필터'와 인체에 악영향을 주는 호흡성 분진과 초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로 이뤄진 '바닥(하단)필터' 세트를 추가해 집안 바닥 공기까지 완벽하게 케어해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360° 전 방향에서 흡입이 가능한 원통형 구조와 기능성 미디엄 필터(계절에 맞게 제공되는 세가지 타입의 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탈취필터를 통해 공기청정 효율을 극대화 한다.

기능성 미디엄필터 3종 '황사방지필터', '탈취강화필터', '집진강화필터'는 계절별 상황에 맞게 서비스 전문요원 플래너가 맞춤형 필터를 렌탈 서비스를 할 때 제공하며 초기에 출고되는 필터는 탈취강화필터다.

필터를 거친 청정한 공기가 상, 좌, 우 3방향으로 나와 실내 공기질을 최적으로 끌어 올린다.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는 공기청정기 CA인증(공기청정기 단체표준규격을 통과한 제품에 부여하는 마크)은 물론 미세먼지센서까지 CA인증을 획득했다. 극초미세먼지(1.0㎛ 이하)까지 확인할 수 있는 레이저 방식의 PM1.0센서를 적용해 농도를 수치화시켜 실시간 실내오염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미세먼지(10㎛ 이하), 초미세먼지(2.5㎛ 이하), 극초미세먼지(1.0㎛ 이하) 농도를 각각 수치화시켜 사용자에게 실시간 알려줘 실내 공기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실내 공기 중에 있는 미세먼지와 분진을 자동 감지해 공기오염도를 무드램프의 색상변화(4단계: 좋음-보통-나쁨-매우나쁨, 블루-그린-옐로우-레드)로 표시해 사용자가 쉽게 오염도를 알 수 있다.

인버터 방식의 저소음 모터 BLDC 모터를 적용해 취침 모드로 사용하면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는 것도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의 특징이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