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식품업계 소식(27일)] 풀무원건강생활, 아워홈, 롯데푸드

공유
0

[식품업계 소식(27일)] 풀무원건강생활, 아워홈, 롯데푸드

풀무원건강생활, 건기식 브랜드 '유어락' 시판 채널 진출
아워홈, 전국 800여 개 점포에 생분해성 비닐봉지 도입
롯데푸드, 아이스크림 '국화빵' 인절미 이어 슈크림 추가

◇풀무원건강생활, 건기식 브랜드 '유어락'으로 시판 채널 진출


풀무원건강생활의 신규 건강케어 시판 브랜드 '유어락'의 신제품 2종. 사진=풀무원건강생활이미지 확대보기
풀무원건강생활의 신규 건강케어 시판 브랜드 '유어락'의 신제품 2종. 사진=풀무원건강생활

방문판매 채널로 소비자와 만나온 풀무원건강생활이 시판 채널에 진출한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신규 건강케어 시판 브랜드 '유어락'을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와 함께 '면역 포스트바이오틱스'와 '더슬림 굿바이 다이어트'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

유어락은 '당신의(Your) 건강을 즐겁게(樂) 관리한다'라는 의미로, 풀무원건강생활의 첫 시판용 건강케어 브랜드다.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기존 방문판매에서 시판 채널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면역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연, 비타민C를 함유한 3중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로 풀무원이 자체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PMO 08(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PMO 08)'를 담았다.

PMO 08은 김치에서 유래한 유산균으로 장까지 살아가는 우수한 생존력이 특징이다. 우유 성분이 들어 있지 않아 온 가족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다. 고운 분말 형태의 스틱형 제품으로 오렌지 맛으로 제조돼 아이부터 어른까지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더슬림 굿바이 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르니시아캄보지아추출물, 알로에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한 3중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깔끔한 보이차 맛이 특징이다.

◇아워홈, 친환경 비닐로 환경보호 동참


아워홈이 생분해성 비닐봉지를 도입한다. 사진=아워홈이미지 확대보기
아워홈이 생분해성 비닐봉지를 도입한다. 사진=아워홈
아워홈은 지난 19일부터 전국 800여 개 점포에 생분해성 비닐봉지를 도입했다.

최근 언택트 소비 확산으로 아워홈 점포의 테이크아웃 제품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일회용 포장재 사용량도 늘어났다. 이에 아워홈은 전국 매장에 생분해성 비닐 포장재를 신속히 도입하여 친환경 소비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아워홈 친환경 비닐 포장재는 '생분해성 원료(EL724)'를 사용해 제작됐으며, 100%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소재다. 매립 시에는 180일 이내에 물과 이산화탄소로 100% 자연 분해돼 일반 가정에서도 재활용이 아닌 일반쓰레기로 버릴 수 있다. 해당 포장재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지역 환경 오염과 유해물질 감소 인증을 획득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최근 환경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짐"면서 "앞으로도 사업 영역 전반에 걸쳐 친환경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푸드, '국화빵 슈크림'으로 젊은 층 공략한다


롯데푸드의 신제품 '국화빵 슈크림'. 사진=롯데푸드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푸드의 신제품 '국화빵 슈크림'. 사진=롯데푸드

롯데푸드는 겨울용 신제품으로 찰떡 모나카 아이스크림인 ‘국화빵 슈크림’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슈크림이 팥 다음으로 인기가 높은 길거리 풀빵 속재료인 점에서 착안해 만들어졌다.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은 슈크림 맛을 추가해 국화빵 아이스크림의 브랜드 이미지 확대를 꾀했다. 찰떡, 슈크림 아이스크림, 슈크림 시럽을 국화꽃 문양의 겉 과자가 감싸 풍성한 맛의 조화를 이룬다. 슈크림 시럽 15%로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1999년 처음 출시된 국화빵은 국내 최초의 찰떡 모나카 제품이다. 냉동 상태에서도 찰떡이 부드러움을 유지하는 기술이 적용됐다. 국화빵은 롯데푸드 겨울철 아이스크림 매출을 책임지는 대표 제품이다. 이번에 국화빵 슈크림을 출시하면서, 국화빵 아이스크림은 전체 3종(오리지널, 인절미, 슈크림)을 운영하게 됐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